프롤로그-브랜드가 된 리더와 그냥 리더
1장 | 리더의 브랜드 이미지 전략
리더의 이미지는 리더가 꿈꾸는 미지의 세계로 인도한다
01 스스로 칭찬할 만한 나다움을 찾는다
02 속마음을 간파하고 파고들어라
03 신뢰는 작은 약속 지키기에서 시작된다
04 사람을 끌어당기는 마력을 키운다
05 대접받는다는 느낌이 들게 하라
06 꼰대입니까, 멘토입니까?
07 먼저 다가가서 들어주고 그들이 원하는 이야기를 하라
08 강력한 퍼스널 이미지는 팬덤을 만든다
09 포장지 안의 선물을 들여다보는 안목
10 위기에 어떻게 맞서느냐가 이미지를 만든다
2장 | 리더의 개인 브랜드 전략
리더의 브랜드는 세상을 리드하는 코드를 만든다
01 최고 리더들의 개인 브랜드 전쟁
02 정치의 꽃은 개인 브랜드 만들기
03 진정성이 있어야 진짜 이미지 정치
04 네 개의 기둥 위에 지붕을 얹어라
05 최고가 된 그들은 어떻게 자기 브랜드를 만들었나?
06 CEO 개인 브랜드는 기업의 핵심 자산
3장 | 리더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리더의 소통은 힘이 되는 인간관계를 만든다
01 매력과 소통이 빚어내는 예술
02 상대의 눈높이를 기준으로 삼아라
03 주변 사람이 내 이미지를 만든다
04 얕은 인간관계는 모질게 정리하라
05 리더는 허리를 숙이지 않는다
06 악수는 손이 아니라 마음을 잡는 것
07 미세한 표정과 몸짓으로 소통한다
08 가족과의 소통이 불편하십니까?
09 스토커와 연인의 차이
4장 | 리더의 스타일 변신 전략
리더의 스타일은 자기다운 컬러가 만든다
01 당신은 지금보다 훨씬 더 멋져야 한다
02 리더의 옷차림은 메시지다
03 멋을 위해 아낌없이 투
리더가 된다는 것은
자기만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가꾸는 것
나를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나?
내가 갖추어야 할 핵심 이미지는 무엇인가?
국내 유일의 글로벌 이미지 전략가 허은아 박사의
리더를 위한 실제적 개인 브랜드 전략 지침
0.1% 리더의 DNA - 매력적이고 독보적인 이미지로 자신을 완성한다
탁월한 리더는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잘 구축하고 콘셉트를 잡아 타인에게 제대로 각인시킴으로써 크고 중요한 일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조직을 발전시킨다. 즉 리더로서 브랜드 파워를 갖는다.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 워런 버핏, 앤디 워홀, 윈스턴 처칠 등이 그랬다. 그런데 이들은 자기 자신을 스스럼없이 드러내는 데 그치지 않고, 자신이 지향하는 리더상을 귀결점으로 브랜드를 만들어냈다. 한마디로 개인의 강점과 장점을 극대화한 이미지 전략을 통해 자기 자신을 브랜드로 만들었다. 리더라면 이들과 DNA를 공유해야 할 것이다. 저자는 도발적으로 질문한다.
“브랜드가 될 것인가? 그냥 리더가 될 것인가?”
리더의 이미지는 형식적 겉치레가 아니다. 그것은 조직의 소중한 자산이다. 기업 경영자의 이미지에 회사의 성패가 걸려 있고 정치 지도자의 이미지에 따라 국격이 좌우된다. 리더의 이미지 손실은 조직의 크나큰 리스크이다. 책임 있는 리더라면 자기 이미지를 관리하고 브랜드로 키우는 데 관심을 두어야 하며 전략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드러나는 모든 것이 메시지다 - 표정, 동작, 옷차림 하나하나에 주목하라
리더에게는 의미 없는 외적 표현이 존재하지 않는다. 밖으로 드러나는 모든 것이 메시지이다. 악수 같은 가벼운 접촉, 손발의 미묘한 움직임, 표정과 시선의 변화, 옷차림새나 옷 색깔 등 모든 것에 의미가 담겨 있다.
탁월한 리더들은 이렇듯 사소하게 느껴지는 부분들을 통해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대중과 소통하며 자신의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