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사 - 8
Prologue 슈퍼 엠디의 11년 노하우를 담다 - 10
Riccardo Grassi
설립 스토리 - 25 | 리카르도그라시의 패션 철학 - 28 | 브랜드 큐레이팅 기준 - 29 리카르도그라시를 통해 소개되고 있는 브랜드 - 30 Giambattista Valli / Joshua Sanders / MSGM / N°21(RTW / Walk of Shame 엠디 인사이트 - 40
Massimo Bonini
설립 스토리 - 44 | 마시모보니니의 패션 철학 - 47 | 브랜드 큐레이팅 기준 - 48 마시보 보니니를 통해 소개되고 있는 브랜드 - 50 Giannico / Les Petits Joueurs / Marco de Vincenzo / MSGM / N°21(Accessory 엠디 인사이트 - 62
247 Showroom
설립 스토리 - 67 | 247쇼룸의 패션 철학 - 68 | 브랜드 큐레이팅 기준 - 69 247쇼룸을 통해 소개되고 있는 브랜드 - 70 Army by Yves Salomon / Each X Other / Sanayi313 / The Editor / Victoria Beckham 엠디 인사이트 - 77
Marcona 3
설립 스토리 - 80 | 마르코나3의 패션 철학 - 82 | 브랜드 큐레이팅 기준 - 83 마르코나3을 통해 소개되고 있는 브랜드 - 84 Attico / GCDS / History Repeats / Ih Nom Uh Nit / Represent / RtA 엠디 인사이트 - 91
Ordre
설립 스토리 - 94 | 오드르의 패션 철학 - 97 | 브랜드 큐레이팅 기준 - 99 오드르를 통해 소개되고 있는 브랜드 - 100 Angel Chen / Astrid Andersen / Dion Lee / JH. Zane /
세계에서 가장 핫한 멀티 라벨 쇼룸 톱 10 공개
대한민국 엠디들의 바이블로 불리는 ‘패션 엠디 시리즈’의 완결판!
패션계는 모든 것이 ‘비밀’이던 시절도 있었다. 지금은 누구나 알고 있는 코테리(Coterie , 트라노이(Tranoi, 화이트(White 등 패션 위크를 대표하는 대형 트레이드 쇼 역시 한때는 기업의 비밀이었다. “뉴욕 패션 위크에 가고 싶은데, 뉴욕 어디로 가야 하나요?” 같은 단순한 질문에조차 답해주지 않던 시간이 있었다.
이를 위해 저자는 ‘엠디들의 교과서’로 불리는 『패션 MD』 ‘바잉 편’에서 ‘어떻게’에 대한 해답을 내놓았다. 무수한 브랜드 중 무엇을 사야하는지 물어오는 사람들을 위해 ‘브랜드 편’을 만들었고, “그 브랜드들을 어디 가면 살 수 있나요?”라는 질문에 대한 해답으로 쇼룸 편을 완성했다. 패션 엠디 시리즈의 완결판인 이 책에서는, 바로 ‘어디서’에 대한 해답을 찾게 될 것이다. 세계에서 가장 핫한 멀티 라벨 쇼룸 톱 10은 물론, 각 쇼룸의 설립 스토리, 패션 철학, 브랜드 큐레이팅 기준, 슈퍼 엠디의 인사이트까지 담아냈기 때문이다. 패션 엠디가 되고 싶은가? 슈퍼 엠디를 꿈꾸는가? 단순한 바잉 그 이상을 원하는가? 그렇다면 반드시 이 책을 읽어야만 한다.
트렌드는 좇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것이다
‘평범함’을 ‘비범함’으로 만드는 쇼룸 비즈니스의 모든 것
많은 사람이 묻는다. “패션계는 정보 공유에 인색한 곳인데, 유명 편집숍들이 거의 똑같은 브랜드 셀렉션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혹, 서로서로 미리 상의라도 하는 건가요?” 그들은 일말의 정보도 나누지 않는다. 영업 비밀을 굳이 경쟁사와 나눌 이유가 없다.
국내 유명 편집숍 바이어들이 가는 곳은 정해져 있다. 가끔 트레이드 쇼에서 브랜드를 발굴하기도 하지만, 우리나라의 유명 편집숍 엠디들은 대부분 유명 멀티 라벨 쇼룸을 주로 방문하고 바잉한다. 수백,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