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별 별 초록별 - 마음별 그림책 16 (양장
저자 하야시 기린
출판사 나는별
출판일 2021-01-17
정가 13,000원
ISBN 9791188574179
수량
작은 발견, 소중한 초록별 세상
첫 장면을 펼치면, 한 아이가 뭘 해도 재미없고 시시해서 혼자, 멍 때리며 누워 있습니다. 어느 것도 시들하고 심심한 거죠. 정신없이 바쁘고, 규칙적으로 살아갈 때는 몰랐던 틈에서 새로운 발견을 경험합니다. 이 작은 출발은 점점 넓어져서 나와 친구, 우리가 사는 지구도 ‘초록별’이라는 소중한 발견에 다다릅니다.
이 그림책은 지구에 사는 생명체는 더도 덜도 없이 똑같이 소중하며, 우리 모두가 초록색 지구의 구성원임을 증명하는 ‘상징’이라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자, 마지막 밤하늘에 가득 펼쳐진 별들의 향연에 흠뻑 빠져들어 보세요.

어린이에게 상상력, 어른에게는 동심을 선물
그림책 속 아이가 식탁 위에 동그마니 놓인 귤 꼭지가 ‘초록별’인 걸 발견하지요. 수많은 별 중에서 별 별 초록별을 알아챈 겁니다. 이제 자신만의 시선으로 주위의 다양한 초록별을 찾으며 상상력을 자유롭게 펼칩니다. 얼핏 환경, 지구만을 떠올렸다 세상에 이렇게 많은 초록별이 존재함을 알고, ‘발견하는 어린이의 눈’을 닮고 싶어집니다.

『그 소문 들었어?』의 하야시 기린과『내가 라면을 먹을 때』의 하세가와 요시후미의 신작 그림책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는 두 작가가 콤비로 만든 신간 그림책입니다. 하야시 기린이 동요 가사로 발표한 글이 모티브가 되어 생생한 글로 탄생했습니다. 하세가와 요시후미는 맑고 과감한 수채화 안에 생명의 빛을 자신만의 색채로 정감 있게 표현했습니다. 시적인 글과 그림이 어우러져 좋은 그림책이 주는 매력을 보여 줍니다. 2020년 제6회 일본아동펜상에서 그림책상과 화가상을 동시에 받았습니다.

별 찾기 놀이로 즐거움을 더하다
그림책 속 아이는 자기만의 ‘초록별’을 찾아다니다 초록 풀밭에 큰 대자(大로 누워 친구들과 손을 잡아 봅니다. 나만의 ‘별’에서 우리는 ‘별자리’가 되지요. 그림책을 본 다음, 가까운 곳부터 별 찾기 놀이를 하면 더 신납니다. 내 몸에서 별 찾기, 온 몸으로 별 표현하기, 손가락으로 별 만들기, 손바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