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4학년 5반 불평쟁이들 - 큰곰자리 53
저자 전은지
출판사 책읽는곰
출판일 2020-11-27
정가 11,000원
ISBN 9791158362126
수량
1. 불평쟁이 신다혜 … 8
2. 불평쟁이 명은희 … 28
3. 불평쟁이 차현수 … 48
4. 불평쟁이 윤선우 … 73
5. 불평쟁이 송나림 … 92
6. 불평쟁이 구덕이 선생님 … 112
★‘나는 왜 이렇게 재미가 없는 거야?’ -신다혜
다혜는 너무 유식한 탓에(? 입만 열면 정답을 쏟아 내는 자신이 조금 원망스럽습니다. 친구들은 왜 발표도 잘하고 바른 소리만 하는 다혜에게는 ‘재미없다’며 야유를 퍼붓고 입만 열면 헛소리만 해 대는 차현수는 ‘재밌다’며 좋아하는 걸까요?

★‘내 피부는 왜 이렇게 까만 거야?’ -명은희
은희는 남들보다 까만 피부가 고민입니다. 그런데 하필 앙숙인 신다혜는 피부가 희디흽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둘 다 키도 비슷해서 키 순서대로 하면 늘 신다혜 옆에 서게 됩니다. 신다혜와 비교당하는 것도 서러운데, 남몰래 좋아하는 선우마저 신다혜를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 집은 왜 이렇게 가난한 거야?’ -차현수
4남매의 막내아들인 현수는 식구가 많은 게 불만입니다. 엄마 아빠는 뭘 사달라고만 하면 “네 형, 누나들 학원비 댈 돈도 없는데.” 하며 잔소리를 늘어놓지요. 갖고 싶은 야구 장비는 고사하고 새 옷 한번 입어 본 적 없는 현수의 부러운 마음을 외동아들인 선우가 알 리 없겠지요.

★‘나는 왜 이렇게 소심한 거야?’ -윤선우
선우는 성격은 말할 것도 없고 외모부터 물러 보이는 자신이 싫습니다. 아이들에게 장난을 걸어 봤자 곱고 가는 목소리 때문에 무시당하기 일쑤고, 걸핏하면 머릿결이 좋다느니 샴푸는 뭘 쓰냐느니 하는 질문만 받지요. 카리스마 넘치는 외모와 행동으로 남자아이들을 휘어잡는 정일태처럼 좀 세 보일 수는 없는 걸까요?

★‘나는 왜 이렇게 살이 잘 찌는 거야?’ -송나림
나림이는 뚱뚱한 게 뭐 그리 큰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아이들은 나림이가 무슨 말만 하면 ‘돼지’라며 놀려 댑니다. 특히 정일태가요. 그 바람에 뛰어난 요리 솜씨나 지식을 자랑할 수도 없고, 급식 시간에 밥도 마음껏 먹지도 못하지요. 잘 먹어도 놀림 받지 않고, 살도 찌지 않는 명은희가 부러울 따름입니다.

★‘내 이름은 왜 이렇게 이상한 거야?’ -구덕이 선생님
구덕이 선생님은 제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