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편 글로벌 경쟁시대의 운영 · 공급사슬 관리
제1장 운영공급사슬 관리의 개념 - 3
1.1 운영.공급사슬 관리의 의미 - 4 .
1.2 생산.운영관리의 목표 - 15
1.3 경쟁력과 생산성 - 18
1.4 기업윤리, 사회적 책임 및 지속가능성 - 24
1.5 빅 데이터와 비즈니스 분석론 - 26
1.6 운영.공급사슬 관리의 역사적 발전 - 27
1.7 운영.공급사슬 관리의 최근 동향 - 32
◑연습문제 - 38
제2장 운영공급사슬 전 - 43
2.1 전략의 개념 - 44
2.2 전략의 계층구조 - 45
2.3 생산.운영전략의 개념 - 50
2.4 생산.운영전략의 수립 - 51
2.5 경쟁 우선순위의 절충관계 - 57
2.6 글로벌 전략 - 61
2.7 생산.운영전략과 공급사슬 전략 - 64
◑연습문제 - 67
제2편 품질경영
제3장 품질경영 - 71
3.1 품질의 정의 - 72
3.2 제품품질과 서비스품질 - 73
3.3 품질계획, 품질관리 및 품질향상 - 75
3.4 품질과 기업경쟁력 - 76
3.5 품질비용 - 77
3.6 종합적 품질경영의 발전과정 - 79
3.7 TQM의 요소 - 80
3.8 품질관리 지도자들의 철학 - 84
3.9 ISO 9000:2000 - 88
3.10 공급사슬의 품질경영 - 91
◑연습문제 - 92
보론 품질관리와 6시그마 - 93
3A.1 프로세스 관리 - 94
3A.2 관리도의 기본 원리 - 95
3A.3 계량형 관리도 - 97
3A.4 계수형 관리도 - 101
3A.5 6시그마 품질 - 104
◑연습문제 - 118
제3편 수요예측
제4장 수요예측 - 123
4.1 수요예측의 원리 - 124
4.2 수요예측의 전략적 중요성 - 124
4.3 수요예측 기법:질적 방법 - 127
4.4 수요예측 기법:시계열 분석방법 - 129
4.5 수요예측 기법:인과형 방법 - 142
4.6 예측오차의 측정과 통제 - 147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