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누비는 명탐정 셜록 샘과 함께
수상한 도시락에서 단서를 찾아라!
씹지도 않고 음식을 먹어 치울 정도로 먹성이 좋은 열 살짜리 탐정 셜록 샘, 늘 샘과 함께 하는 서퍼클럽 친구들과 로봇 조수 왓슨과 모란. 샘의 든든한 엄마 아빠까지 정신없지만 개성 강한 주인공들이 똘똘 뭉쳐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한다.
셜록 샘 일행이 이번에는 도쿄의 핫 플레이스들로 향한다. 어느 날 사라진 ‘왕빵맨’의 인기 만화가 모나 수미를 찾아야 한다. 유일한 단서는 인스타누들그램에 올라오는 도시락인데…….
셜록 샘과 서퍼클럽,
도쿄 핫 플레이스에 떴다!
도쿄에 간 셜록 샘과 서퍼클럽은 사람들로 북적이는 도쿄역, 이케부쿠로, 아름다운 우에노공원,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아메요코 음식 거리, 각종 미술과 공예품들을 파는 도큐핸즈, 건담 카페, 나카노 브로드웨이 등 도쿄 곳곳을 누비며 도시락 단서를 찾는다. 주인공들은 도쿄의 지하철을 타거나 골목골목을 누비며 쉴 새 없이 도시를 탐험하며, 인스타누들그램에 올라오는 도시락 사진을 단서로 만화가 수미의 행적을 쫓는다.
이것이 바로 셜록 샘과의 추리 여행이 가진 독특한 재미이다. 여느 탐정물처럼 추리와 논리 게임에서 그치지 않고 각 도시의 랜드 마크가 되는 장소들을 찾아다니고 먹을거리와 볼거리, 문화와 전통 등을 생생하게 느껴 볼 수 있도록 짜여 있다는 점이 이 책만의 매력이다.
자, 그럼 셜록 샘과 서퍼클럽 일행을 따라 멋진 추리와 여행의 세계로 풍덩 빠져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