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퍼스널브랜딩 권리선언! _ 4
1장
1. 오천만의 꿈, 오천만의 개인 브랜드 _ 14
2. 똥개도 자기 집에서는 반은 먹고 들어간다 _ 17
3. 개 같은 년, 잘 지냈나? _ 20
4. ‘Man of Action’ _ 24
5. ‘Just do it!’ _ 26
6. 러브마크(lovemark _ 29
7. 내가 십 년만 젊었다면...... _ 31
8. 번데기처럼 참고, 나비처럼 날자! _ 33
9. 그럼에도 불구하고 들이대자 _ 36
10. 이거 좋은 감기약이야 _ 39
2장
1. 내 님은 누구일까 만나보고 싶네 _ 44
2. 푸쉬(Push 전략과 풀(Pull 전략 _ 46
3. 좋은 말 걸기가 고객 만족의 시작 _ 48
4. 일기일회(一期一會 _ 52
5. 9시까지 보내 드리겠습니다 _ 55
6. 왜 왔다 갔다 하세요 _ 58
7. 도끼를 가는데 45분을 쓰겠다 _ 61
8. 사랑은 움직이는 거야 _ 64
9. 외우자, 필살기 공식 _ 67
10. 있을 때 잘해 _ 70
3장
1. 하일성 없는 허구연의 해설 _ 76
2. 나와 메시는 서로를 존중할 뿐이다 _ 79
3. 남달라 _ 82
4. 원효 앞에 원효 없고, 원효 뒤에 원효 없다 _ 85
5. 켈리 백의 아우라가 더 멋져요 _ 88
6. 코끝이 찡하다 _ 91
7. 나는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_ 94
8. 일곱 빛깔 무지개 _ 96
9. ‘된 기업, 된 브랜드, 된 사람’ _ 99
10. 내 속엔 내가 너무도 많아 _ 102
4장
1. You are more beautiful than you think _ 106
2. 나를 표현하는 단 하나의 단어 _ 109
3. NQ가 형님, IQ가 아우다 _ 113
4. 입장 바꿔 생각해 봐. 어찌 그 따위 말을 할 수 있나? _ 116
5. Why How What _ 119
6. 경주마와 야생마 _ 122
7. 나는 공덕동의 아문센일까? _ 124
8. 왜
나를 가치 있게 만드는 기술, 우리를 신바람 나게 만드는 자산
『이젠 휘둘리지 마!』를 출간하는 까닭은 자기계발, 자기관리, 나아가 인생의 좋은 성장을 위해 하루하루 열심히 노력하는 이들을 응원하기 위해서다. 누구는 허구한 날 탈락의 고배를 마시는데, 또 다른 누구는 선택을 받으며 스카우트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무엇 때문일까? 그 비결을 찾아나서는 사람들에게 퍼스널브랜드 전략, 즉 퍼스널브랜딩(Personal Branding이 강력한 대안이 될 수 있다. 퍼스널브랜딩은 나를 가치 있게 만드는 기술이자 우리를 신바람 나게 만드는 자산이기 때문이다.
쉽고 재미있게 기(氣 살리며 경쟁력 확보하는 수단
우리는 매일매일 치열한 가치 창출의 경쟁 속에서 지낸다. 특히 직장인들은 가장 치열한 환경에서 생활한다. 더욱이 뭔가를 새롭게 시작하는 사람들, 즉 진급자, 출마자, 신입생의 경우 새로운 경쟁은 불가피하다. 새로운 시작은 곧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경쟁의 출 발점이다. 퍼스널브랜딩은 쉽고 재미있게 차별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수단이자 방법이다. 팍팍 기(氣를 살리면서 자신을 무장할 수 있다면 세상은 그야말로 멋진 신세계가 된다.
퍼스널브랜딩은 우리에게 매우 현실적인 생존전략을 제시해 준다.
퍼스널브랜딩은 우리에게 유용한 가치 창출의 묘수를 제시해 준다.
퍼스널브랜딩은 우리에게 자기다움으로 사는 비법을 제시해 준다.
퍼스널브랜딩은 우리에게 코로나 시대를 극복하는 지혜를 제공해 준다.
나만의 차별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그것이 바로 경쟁력이다
퍼스널브랜딩의 핵심은 ?나만의 차별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Identity를 수립하는 것이다. 강력한 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나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여준다. 퍼스널브랜딩으로 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면 결코 남에게 휘둘리지 않는 나를 만들 수 있다. 개인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명확한 아이덴티티를 수립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젠 휘둘리지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