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내 모습을 바라봐!
부모님과 가족의 기대, 친구와 이웃의 시선 속에 떠밀려 우리 아이들은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를 잊고 지내는 경우가 많다. 그렇게 사춘기를 맞게 되면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지지 않는 것에 절망하고,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이 귀찮고, 학업에 쫓기듯 떠밀리는 현실이 힘겨우며, 자신의 감정과 상태를 잘 살피는 데 서툰 아이들은 혼란에 빠지기 마련이다. 자연스러운 혼란을 지혜롭게 헤쳐나가려면 훈련이 필요하다. ‘나’를 들여다보는 눈과 마음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귀를 열어 주어야 한다. 부모님과 선생님의 조언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모습과 자신의 생각이 투영된 또 다른 누군가를 접한다면 그 속에서 내 진짜 모습과 내가 정말 원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지붕 위의 아이돌 비티티》는 1년 만에 세계 최고의 가수가 된 4인조 아이돌 그룹이 주인공이다. 인기 절정이라는 유리벽에 갇힌 그들은 지칠 대로 지치고 시간이 부족하다는 핑계로 많은 것을 잊게 된다. 그리고 원하지 않은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하며 잊고 지낸 감사한 일상과 친구나 동료에 대한 배려, 진정한 사랑, 퇴색된 열정을 되찾는다. ‘타임 슬립’, ‘시간 여행자’, ‘세계적인 아이돌’이 만나 십 대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그 속에서 또 다른 내 모습을 만나 자신이 잊고 지낸 것을 하나둘 찾아나가게 될 것이다.
우리가 이곳에 온 까닭이 분명 있을 거야!
뇌섹남 리더 하삼장, 메인 보컬 서오공, 춤꾼 마오정, 래퍼 여팔계의 4인조 남성 그룹 비티티(BTT는 데뷔 3년 축하공연을 앞두고 감쪽같이 사라진다. 정신을 차리자 정체모를 돌조각상에 갇혀 지붕에 앉아 있는 신세였다. 두려움과 갑갑함에 익숙해질 무렵, 빛이 사라지자 몸이 자유로워지고 기쁨의 환호성과 함께 지붕 아래로 떨어지는 참사가 벌어진다. 그리고 마주한 조선의 공주와 세자. 책에서만 보던 ‘조선’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 촬영장이겠거니 했으나 어디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