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1장 마케팅 최신 트렌드 알아보기
01. 소비 패러다임의 변화
02.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변화
03. 포스트 코로나 트렌드 전망
04. 2021년 창업 트렌드 전망
05. 언택트 소비문화의 핵심, 배달앱
2장 온택트 마케팅, 필수적인 사전 준비
01. 콘셉트로 소비자 끌어들이기
02. 고객 의견 조사하기
03. 우리 가게의 장·단점 파악하기
3장 포털사이트 마케팅의 꽃, 네이버
01. 포털사이트 중 왜 네이버일까?
02.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등록하기
03. 모두(Modoo로 우리 가게 홈페이지 만들기
4장 온택트 마케팅의 첫 단추는 검색 키워드 선정!
01. 네이버 키워드스테이션 이해하기
02. 네이버 키워드스테이션 따라하기
03. 성공적인 검색 키워드 뽑는 법
5장 우리 가게를 공유하게 만드는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01. 왜 네이버 블로그를 해야 하는가?
02. 네이버 블로그 무작정 시작하기
03. 잘 만든 네이버 블로그 벤치마킹하기
04. 검색 엔진 최적화 따라하기
6장 우리 가게를 널리 알리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01. 왜 인스타그램을 해야 하는가?
02. 인스타그램 계정 등록
03. 팔로우를 늘리는 인스타그램 전략
04. 광고 설정으로 타겟 만들기
05. 인스타그램 상위 노출의 법칙
7장 우리 가게 팬층을 확보하는 유튜브 마케팅
01. 돈 버는 유튜브 콘텐츠
02. 쉽게 따라하는 유튜브 콘텐츠 제작
03. 조회 수가 올라가는 콘텐츠 업로드 전략
에필로그
* ‘온택트 마케팅’이란?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와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의 합성어로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을 가리킨다.
온택트 마케팅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라인
하나하나 따라 하다 보면 기회의 문은 열린다!
대한민국 사장님처럼 열심히 사는 사람이 또 있을까?
일단 사업에 뛰어든 이상 그 마음가짐과 에너지가 남다를 수밖에 없다. 자기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서비스 정신은 물론 마케팅 전략마저 훌륭해야 한다. 전자의 두 개는 이미 충분하거나 부족하더라도 노력으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
그러나 마케팅은 다르다.
누구나 주목할 만한 키워드를 잡을 줄 알아야 하고, 변화와 유행에 민감해야 한다. 밤낮없이 바쁘게 일하시는 사장님, 이제 막 준비 단계에 불과한 새내기 창업자 또는 예비 창업자에게 전문가적인 마케팅 전략은 무리한 요구일 것이다.
그 대신 책 한 권이라면 어떨까? 언제 어디서나 펴볼 수 있고 가게 설립부터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팁까지 알려주는 책이 있다면?
책 한 권으로 시작하는 온택트 마케팅
소비자와 트렌드를 읽는 스마트한 사장님이 되는 법!
《나도 한다! 온택트 마케팅》은 사장님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실제 강의 내용을 담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신뢰할 만한 마케팅 초보서다. 네이버, 인스타그램, 유튜브라는 가장 대중적인 세 가지 플랫폼의 핵심적인 부분만 추출해 읽기에 부담스럽지도 않다. 창업과 마케터로 일한 경험까지 겸비한 현직 컨설턴트의 조언은 대한민국 모든 사장님에게 친절하지만 예리하게 다가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