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언택트 시대 경영학 길잡이
Chapter 01. 언택트 시대 경영학은 어떻게 변화할까? 3
01 언택트 시대 경영학은 급변하고 있다 3
02 언택트 시대 유통산업의 변화 6
03 언택트 시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화로 변화 10
04 언택트 시대 관계경영이 더욱 중요 13
Chapter 02. 언택트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16
01 미래 경영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16
02 언택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정보 기술 17
03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활용분야 20
04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인한 비즈니스 창출 기회 24
05 미래 경영학과 언택트 트랜스포메이션 30
Chapter 03. 언택트와 고객 익스피리언스 35
01 언택트와 고객 익스피리언스 36
02 소매유통(Retail 부문의 언택트 고객 익스피리언스 37
03 교육 부문의 언택트 고객 익스피리언스 40
04 서비스 부문의 언택트 고객 익스피리언스 42
05 넷플릭스와 고객 익스피리언스 43
06 디지털 공룡 ‘카카오’와 고객 익스피리언스 48
Chapter 04. 경영학의 의미와 역할 56
01 경영학의 정의와 역할 56
02 경영학의 발달과정 60
03 경영과 기업가정신 63
04 세상은 혁신적 경영자에 의해 변화된다 65
05 기업의 사회적 책임 69
Chapter 05. 윤리경영과 사회적 기업 73
01 사회적 기업이란: 고용하기 위해 빵을 팔아라! 73
02 사회적 기업의 유형별 사례 76
03 해외 사회적 기업 사례 86
04 사회적 기업의 매력 88
05 협동조합의 탄생: 무엇이든 상상하면 이루어진다 91
경영사례: 구글 97
참고문헌 102
PART 2 핵심 경영관리 분야
Chapter 06. 매니지먼트 109
01 관리의 4가지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