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치아 사자 그림을 가짜 그림으로 바꿔 놓은 범인은 과연 누구일까요?
멋쟁이 탐정 테레사 할머니와 함께 범인을 찾으며
학습의 기반이 되는 논리력, 집중력, 사고력, 문제 해결력을 쑥쑥 키워요!
<할머니 탐정, 단서를 찾아라! 3단계 미술관 가짜 그림 사건>에서는 그림 도난 사건이 벌어집니다.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플리니오를 위해 함께 미술관에 간 테레사 할머니는 유명한 베네치아 사자를 그린 그림을 보다가 이상한 점을 발견합니다. 누군가 진짜 그림을 가짜 그림으로 바꿔 놓은 거예요. 테레사 할머니와 플리니오는 수상한 사람들을 조사하며 범인을 찾아 나섭니다. 귀한 예술 작품 모으기를 좋아하는 미술품 수집가 파블로, 그림에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보안 요원 오토네, 베네치아 사자 그림을 사랑하는 미술 학교 학생 아리안나, 자존심이 세고 야망이 큰 무명 화가 빈첸초, 진짜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가짜를 잘 만드는 미술품 복원가 페기. 과연 이들 가운데 범인은 누구일까요?
3단계에서는 테레사 할머니와 함께 용의자를 찾아가 다양한 배열과 대칭 완성하기, 시간 순으로 사건 정리하기, 몽타주 확인하기, 좌표와 지도 읽고 완성하기, 도표와 그래프 해석하기, 복잡한 문제 해결하기 등 다양한 수수께끼와 퀴즈를 풀 수 있습니다. 쉽고 재미있으면서 시각 공간 지능과 언어 능력, 수리 능력을 자극하도록 정교하게 설계된 문제들이지요. 그런 다음 문제의 답을 색칠해 나온 물건을 누가 가지고 있는지 단서를 찾고 용의자 도표를 완성해 마침내 범인을 잡고 사건을 해결합니다. 독자들은 추리 만화를 보고 탐정 활동을 하며 스스로 주의깊게 관찰하고 논리적으로 생각하면서 집중력과 논리력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습니다. 수수께끼와 퀴즈를 풀며 하나씩 단서를 찾을 때마나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도 키울 수 있지요. 멋쟁이 탐정, 테레사 할머니와 함께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흥미진진한 추리 게임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