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생각은 어때?’만의 특장점
국내 유일의 공인된 하브루타 생각 동화
우리나라에 하브루타를 최초로 소개한 전성수 교수(우리나라 하브루타의 최고 권위자가 기획하고 감수한 국내 유일의 공인된 하브루타 생각 동화입니다.
인성 교육 진흥법에 의거한 8가지 인성 주제
인성교육진흥법의 8가지 주제인 ‘예, 효,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을 이야기와 하브루타 질문 안에 자연스럽게 녹여내어 따로 인성 동화를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
외국 책에서는 느낄 수 없는 공감 스토리
유아기에 외국 책에 대한 의존도가 높으면 문화 사대주의에 젖어들 수 있으므로 국내 순수 창작물의 비중을 높여 아이들이 깊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로만 구성하였습니다.
한 편의 동시처럼 맛깔나고 리듬감 넘치는 문장
맛깔스러운 표현과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 사용으로 한 편의 동시를 읽듯, 리듬감 있게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뽑아 낸 격이 다른 하브루타 질문
하브루타 전문가, 유아 교육 전문가, 독서·논술 전문가, 아동 문학가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심혈을 기울여 뽑은 질문들로 유아 머릿속에 생각의 폭풍을 일으켜 줍니다.
우리 아이도 유치원에 가기 싫었던 적이 있을까요? 그때 어떤 기분이었는지 말해 보게 해 주세요. 또 친구 중 빈이처럼 아토피가 있어 몸을 긁거나 상처가 있는 친구가 있었을까요? 혹은 다른 병으로 아픈 친구는 없는지 물어봐 주세요. 친구들 사이에 잘 어울리지 못하거나 같이 놀지 않는 친구가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어봐 주세요. 자신의 일을 잘 말하지 못할 수도 있어요. 그러면 친구들이 어울려 주지 않을 때 빈이 마음이 어땠을지, 그리고 빈이의 단짝 친구가 된 인성이에게 궁금하거나 말해 주고 싶은 건 없는지 물어봐 주세요. 간접적인 경험을 통해 아이의 사회성을 기를 수 있답니다. 또한 실제로 비슷한 상황이 된다면 어떻게 행동하는 게 좋을지 생각해 볼 기회를 가지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