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내일 또 올래! : 협동 - 네 생각은 어때? (양장
저자 브레멘+창작연구소
출판사 브레멘
출판일 2018-03-01
정가 10,000원
ISBN 9791195727810
수량
국내 유일의 공인된 하브루타 생각 동화
우리나라에 하브루타를 최초로 소개한 전성수 교수(우리나라 하브루타의 최고 권위자가 기획하고 감수한 국내 유일의 공인된 하브루타 생각 동화입니다.

인성 교육 진흥법에 의거한 8가지 인성 주제
인성교육진흥법의 8가지 주제인 ‘예, 효,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을 이야기와 하브루타 질문 안에 자연스럽게 녹여내어 따로 인성 동화를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

외국 책에서는 느낄 수 없는 공감 스토리
유아기에 외국 책에 대한 의존도가 높으면 문화 사대주의에 젖어들 수 있으므로 국내 순수 창작물의 비중을 높여 아이들이 깊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로만 구성하였습니다.

한 편의 동시처럼 맛깔나고 리듬감 넘치는 문장
맛깔스러운 표현과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 사용으로 한 편의 동시를 읽듯, 리듬감 있게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뽑아 낸 격이 다른 하브루타 질문
하브루타 전문가, 유아 교육 전문가, 독서.논술 전문가, 아동 문학가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심혈을 기울여 뽑은 질문들로 유아 머릿속에 생각의 폭 풍을 일으켜 줍니다.

■ 부끄럼이 많거나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려면 시간이 필요한 소극적인 아이들이 있어요. 우리 아이에게 루시가 왜 처음에 원에 가기 싫었을지 그 마음을 짐작하여 말하게 해 주세요. 그리고 샐리를 만나서 놀 때 즐거워한 모습을 이야기하면서 내가 샐리였다면 어떻게 했을지도 이야기하게 해 주세요. 우리 아이가 적극적인 성격일 수도 있고, 소극적인 성격일 수도 있습니다. 어느 쪽이라고 해도 좋거나 나쁜 점만 있는 건 아니겠죠? 루시와 샐리가 서로 친해져서 내일 다시 만나기로 한 걸 보면 둘은 금새 친해진 거 같습니다. 이렇게 어른들이 보기엔 루시는 소극적인고 샐리는 적극적이어서 서로 다른 것 같지만 아이들은 서로 어울리며 배우고 변화합니다. 루시의 마음을 이해해 보기도 하고, 샐리에게 해 주고 싶은 말이나 물어보고 싶은 것도 생각해 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