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엄마를 바꿔 주세요 : 존중 - 네 생각은 어때? (양장
저자 브레멘+창작연구소
출판사 브레멘(스피드북스
출판일 2018-05-01
정가 10,000원
ISBN 9791187241089
수량
국내 유일의 공인된 하브루타 생각 동화
우리나라에 하브루타를 최초로 소개한 전성수 교수(우리나라 하브루타의 최고 권위자가 기획하고 감수한 국내 유일의 공인된 하브루타 생각 동화입니다.

인성 교육 진흥법에 의거한 8가지 인성 주제
인성교육진흥법의 8가지 주제인 ‘예, 효,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을 이야기와 하브루타 질문 안에 자연스럽게 녹여내어 따로 인성 동화를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

외국 책에서는 느낄 수 없는 공감 스토리
유아기에 외국 책에 대한 의존도가 높으면 문화 사대주의에 젖어들 수 있으므로 국내 순수 창작물의 비중을 높여 아이들이 깊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로만 구성하였습니다.

한 편의 동시처럼 맛깔나고 리듬감 넘치는 문장
맛깔스러운 표현과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 사용으로 한 편의 동시를 읽듯, 리듬감 있게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뽑아 낸 격이 다른 하브루타 질문
하브루타 전문가, 유아 교육 전문가, 독서.논술 전문가, 아동 문학가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심혈을 기울여 뽑은 질문들로 유아 머릿속에 생각의 폭 풍을 일으켜 줍니다.

■ 준혁이를 보면서 아이들은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 준혁이의 마음을 이해했을까요? 아니면 준혁이의 행동이 옳지 않다고 생각했을까요? 준혁이처럼 엄마가 바뀌면 좋겠다고 생각한 아이는 없을까요? 잔소리쟁이 엄마가 다시 돌아오길 바란 준혁이의 마음은 어떤 마음이었을까요? 준혁이의 입장이 되어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고, 객관적인 입장에서 준혁이를 바라보며 이야기를 나눠보아도 좋습니다.
준혁이처럼 나도 먹고 싶은 음식 대신 엄마가 먹으라고 해서 억지로 먹을 때가 있는지, 있다면 어떤 기분이었는지 질문하고 이야기를 나눠 보세요. 질문과 대화를 이어가면서 아이 스스로 먹고 싶지만 그 음식을 많이 먹으면 왜 안 좋은지 생각해 보게 되어 스스로 몸에 좋은 음식을 먹겠다고 말하게 됩니다. 이렇게 아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안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