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생각은 어때?’만의 특장점
국내 유일의 공인된 하브루타 생각 동화
우리나라에 하브루타를 최초로 소개한 전성수 교수(우리나라 하브루타의 최고 권위자가 기획하고 감수한 국내 유일의 공인된 하브루타 생각 동화입니다.
인성 교육 진흥법에 의거한 8가지 인성 주제
인성교육진흥법의 8가지 주제인 ‘예, 효,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을 이야기와 하브루타 질문 안에 자연스럽게 녹여내어 따로 인성 동화를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
외국 책에서는 느낄 수 없는 공감 스토리
유아기에 외국 책에 대한 의존도가 높으면 문화 사대주의에 젖어들 수 있으므로 국내 순수 창작물의 비중을 높여 아이들이 깊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로만 구성하였습니다.
한 편의 동시처럼 맛깔나고 리듬감 넘치는 문장
맛깔스러운 표현과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 사용으로 한 편의 동시를 읽듯, 리듬감 있게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뽑아 낸 격이 다른 하브루타 질문
하브루타 전문가, 유아 교육 전문가, 독서·논술 전문가, 아동 문학가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심혈을 기울여 뽑은 질문들로 유아 머릿속에 생각의 폭풍을 일으켜 줍니다.
방귀라는 말만 들어도 아이들은 까르르 웃을 거예요. 방귀를 참으면 어떻게 될지 아이에게 질문해 주세요. 그리고 책에 나오는 사람들에게 궁금한 걸 부모님과 아이가 번갈아가며 서로 물어보세요. 예를 들면 사또는 방귀를 안 뀔까요? 사또는 왜 마을 사람들한테는 방귀 소리를 내지 말라고 무섭게 명령을 내린 걸까요? 사람만 방귀를 뀌는 걸까요? 궁금증과 호기심을 키워 가면서 알고 싶은 걸 구체적으로 말해 볼 수 있게 해 주세요. 또, 아이는 사또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자기도 방귀를 뀔 텐데 사람들에게 방귀를 참게 한 행동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말해 보게 해 주세요. 그리고 나중에라도 사람들의 얼굴이 어두워진걸 보고서 명령을 바꾼 사또에게 또 뭐라고 말해 주고 싶은지도 물어봐 주세요. 이렇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