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비즈니스 인사이드 (유니콘, 데카콘, 실리콘밸리는 어떻게 일하는가
저자 이재훈
출판사 주식회사 북오션
출판일 2019-07-12
정가 22,000원
ISBN 9788967994808
수량
머리말 5

Business Module 1: Inspire Entrepreneurship & Growth Mindset
기업가 정신과 성장형 마인드셋

일하는 이유를 찾아라 23
업의 본질로 최고 효율을 추구한다 33
기업가 정신, 성장형 마인드셋을 준비하라 43
기업가 정신과 성장형 마인드셋


Business Module 2: Notable Core Values
실리콘밸리의 핵심 가치와 핵심 인재

비즈니스 시스템에 연결하라 69
직무를 분석하라 78
기업 경쟁력의 핵심 요소 87
실리콘밸리 유니콘, 데카콘의 핵심 가치 101
구글의 10가지 진실과 주주에게 보내는 편지 116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핵심 인재 운영 프로세스 128
기업의 인재 육성 전략 및 프로그램 148
삼성의 인력 육성법 157
실리콘밸리의 평가 방법 169


Business Module 3: Starring Startup Culture
실리콘밸리가 일하는 방법

글로벌 ICT 기업과 유니콘, 데카콘 181
비즈니스 모델,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193
도요타 TPS, 린 경영, 린 캔버스, 린 스타트업 211
에어비앤비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234
팔란티어의 비즈니스 모델 260
우버 독점하고 실험하고 확장한다 269
실리콘밸리 스타일 278
스타트업 컬처 290
인공지능, 신의 영역을 두드린다 303
로봇, 인간 영역을 분할한다 321


Business Module 4: Investigate Insight & Strategy
실리콘밸리가 기획하는 방법

기업의 운명을 좌우하는 상품, 솔루션, 서비스, 플랫폼, 사업 기획 339
애플 컴퓨터와 상품 기획 원리 361
레지스 매키너에게 배우는 테크니컬 마케팅 409
테크 에반젤리즘과 빅뱅 파괴 427
본질을 기획하라, 김치 냉장고 전쟁 439
콘셉트 플래닝, 메가 트렌드, 기술 지능 447
오픈 소스 커뮤니티, 비즈니스 생태계 458
상품 기획
불확실성 속에서 최상의 비즈니스를 이뤄내는 방법

애플, 아마존, 구글, 삼성, LG, 유니콘, 데카콘 기업의 비즈니스 핵심 원리
비즈니스, 경영 전략, 마케팅, R&D, 상품기획, B2B 비즈니스, 멀티프로젝트를 통합하는 인사이트
삼성, LG, 실리콘밸리 기업들의 전략 수립, 인사 정책, R&D, 상품 기획, B2B 비즈니스 실전 업무 프로세스와 템플릿
4차 산업혁명 시대, 유니콘, 데카콘 기업의 생각 방식과 일하는 방식
기업, 회사, 선배들이 알려주지 못하는 생생한 비하인드 스토리
스토리텔링으로 쉽게, 재미있게, 명쾌하게, 자세하게 알려주는 실전 비즈니스

불확실성 속에서 성과를 낼 방법
I.N.S.I.D.E

실리콘밸리의 유니콘, 데카콘 기업 혹은 이미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이 수행하는 비즈니스의 안쪽을 들여다보면 6개의 비즈니스 모듈로 구성돼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첫 번째 비즈니스 모듈은 기업과 정신과 성장형 마인드셋이다. 이들 기업을 창업하는 사람이 갖춘 정신과 자세를 말한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기업과 정신과 성장형 마인드셋을 고무하라(Inspire Entrepreneurship & Growth Mindset고 말한다. 이것이 첫 번째 I다.
두 번째 비즈니스 모듈은 핵심 가치와 핵심 인재다. 고객에게 전달할 가치와 이를 키워낼 인재를 이들은 중요시한다. 주목할 만한 가치(Notable Core Values는 이 책의 두 번째 주장이다. 이것이 N이다.
세 번째 비즈니스 모듈은 일하는 방법이다. 특히 차고 문화로 대변되는 스타트업 문화를 주목하고 이를 유지하려 한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스타트업 문화 별표를 해두라고(Starring Startup Culture고 말한다. 이것이 S다.
네 번째 비즈니스 모듈은 실리콘밸리가 기획하는 방법이다. 절차적으로 기획하는 방법과 그 안에서 인사이트와 전략을 탐색하라(Investigate Insight & Strategy고 말한다. 이것이 또 하나의 I다.
다섯 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