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지구에서 가장 놀라운 건축 이야기 (양장
저자 옌스 한스고드
출판사 지양사
출판일 2021-01-18
정가 13,500원
ISBN 9788983097187
수량
이 그림책에 나오는 놀라운 건축물들은 무엇 무엇일까요?

이집트 기자의 대피라미드 / 중국의 만리장성 / 이탈리아 로마의 콜로세움 / 남부 아프리카의 그레이트 짐바브웨 / 캄보디아의 앙코르와트 / 이탈리아의 피사의사탑 / 프랑스 파리의 노트르담대성당 / 페루 안데스산맥의 맞추픽추 / 러시아 모스크바의 성바실리대성당 / 인도 아그라의 타지마할 / 부탄의 탁상 사원 / 미국 켈리포니아주 센호제이의 윈체스터 미스터리 하우스 /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 / 미국 뉴욕 시의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 미국 콜로라도강의 후버댐 / 남중국해의 강주아오 대교 / 아랍에미리트연합국 두바이의 부르즈 할리파 / 다른 마천루들 / 국제 우주정거장 / 기발한 건축물: 인도 뉴델리의 연꽃 사원,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의 오페라하우스, 스페인 빌바오 구겐하임미술관
지구상의 놀라운 건축물들은 인간의 꿈과 희망의 상징!!!

이 그림책에 나오는 건축물들은 규모나 크기, 높이에 있어서 그전 시대에서는 결코 본 적이 없는 최고, 최대의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완공된 이후에도 그 기록을 뛰어넘는 다른 건축물이 지어지기 전까지, 길게는 수천 년, 짧게는 수십 년 동안 그 분야 세계 1위 자리를 지켜 왔습니다.
당시의 과학기술과 문화예술의 수준을 집대성해서 보여 주고 있는 이 위대한 건축물들은 각 시대마다 사람들이 필요로 하고 소중하게 생각했던 가치관이나 사회상을 드러내 보입니다.
사후 세계에 대한 고대인들의 절대적인 믿음은 피라미드나 타지마할 같은 불가사의한 무덤을 만들었고, 지극한 신앙심이 건물을 지을 수 없는 늪지대나 깎아지른 절벽 위에 어마어마한 크기의 웅장한 사원을 세웠습니다. 적으로부터 나라를 지키려는 바람은 중국 왕조 대대로 수천 년에 걸쳐 만리에 이르는 장성을 쌓게 했고, 대공황을 극복하기 위해 20세기 초 미국인들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과 거대한 후버댐을 건설했습니다. 21세기의 가장 위대한 건축물인 국제 우주정거장은 미래의 우주여행을 위한 중요한 발판입니다.
개인의 주술적인 믿음이 미스터리한 건축물을 낳기도 했는데,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사라 윈체스터의 대저택은 유령을 쫓아내기 위해 사라가 죽기 직전까지 무려 38년 동안 집을 지었다고 합니다.

이 그림책에 나오는 지구에서 가장 놀라운 건축물들은 인간의 원대한 꿈과 간절한 바람이 어떻게 건축물로 표현되었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간의 능력에 대한 무한한 자부심과 경외감을 갖게 하는 이 놀라운 건축 여행은 코로나 때문에 집안에 갇혀 지내야 하는 어린이들에게 신선한 자극과 정보를 선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