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비평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하는 공연예술의 경험을 위해
19 평론의 현실을 바꿀 ‘작은 변화’에 관해서
24 경기지역의 거리예술 작품들에 나타난 ‘지역성’에 대한 비평적 시각
‘안산리서치’의 <물질 2 물질하다가>, 인천아트플랫폼의 <트레져스피커_베테랑편>,
광명문화재단의 <안녕, 광명>을 대상으로
50 새로운 매체와 연극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공연예술’에 관한
즐거운 상상?
59 거리예술의 ‘공공적 가치’는 무엇인가
67 경기도문화의전당의 ‘베리어 프리 공연’의 시도 ; <별> 리뷰
70 공연 공간의 확장 : 사람들은 왜 도시의 유휴공간에 모여드는 것일까
79 학전의 아동극이 갖는 의의
80 성장이 주는 공포와 통증을 말하는 올해의 청소년극
국립극단의 <사물함>, 안산 B성년페스티발의 <너.임.마>, <모든 영광은>,
청소년연극축제의 <미스터리엑스-지옥행열차를 멈춰라>
◆◆ 연극비평
연극의 기호와 관객의 경험
101 왜 어떤 죽음들은 특별한 의미를 남기나 <7번국도>
109 전쟁폭력의 종언을 독특하게 지지하는 이야기들 , <스푸트니크>
114 모든 것이 뒤집힌 세상 <맨 끝줄 소년>
122 드랙(drag ; 새롭고 뜨거운 세상으로의 모험 <조지아 맥브라이드의 전설>
126 글자가 살아나 움직이는 세상 <퍼포논문>
130 새로운 탄생은 파괴와 함께 찾아오는가? <염소 혹은 실비아는 누구인가?>
135 ‘그래서, 그 이후는?’에 관한 조심스러운 상상 <포스트 아파트>
140 오래된 악행들을 말하다 2019 권리장전 원조적폐
145 흐름을 바꾸려는 ‘전태일기념관’의 목소리 <섹스 인 더 시티>, <개천의 용간지>
153 중요한 것은 말하지 않는다 <해주미용실>
158 대중의 기호에 대한 흥미로운 시도 <리처드 3세>, <아마데우스>
165 냉혹한 세상에 던져진 힘없는 존재들 - <어떤 접경지역에서는>, <대한민국난투극>
171 순수함은 반드시 패배한다 - <강철왕>
174 그 가족 이야기 : 사랑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