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홍당무
저자 쥘 르나르
출판사 시공주니어
출판일 2019-02-20
정가 12,000원
ISBN 9788952788108
수량
암탉
자고새

악몽
조금 실례되는 이야기지만
요강
토끼
곡갱이
엽총
두더지
들풀

빵 조각
나팔
머리카락
물놀이
오노린
냄비
망설임
아가트
일과표
맹인
새해 첫날
왕복

붉은 뺨
머릿니
브루투스처럼
편지
헛간
고양이

대부

자두
마틸드
금고
올챙이
반전
사냥
파리
처음 잡은 도요새
낚시바늘
은화
자기 의견
나뭇잎 폭풍
반항
최후의 한마디
홍당무의 사진첩

옮긴이의 말
누구에게도 사랑받지 못한 소년의 뭉클한 성장기
우리 모두의 어린 시절을 대변하는 최고의 성장 소설!

진짜 아이의 모습을 담아낸 생생한 캐릭터가 돋보이는
세계 아동 문학의 대표 고전!
때로는 거칠고 때로는 순수한 소년 홍당무 이야기


쥘 르나르의 최고 걸작이자 자전적 성장 소설인 《홍당무》는 불타는 듯한 빨간 머리 때문에 ‘홍당무’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소년이 방학 동안 집에 머물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리고 있다. 이 작품은 당시 아동 문학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독보적인 캐릭터와 작품 형식과 문체의 독창성,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의 공감대를 자아내는 이야기로 출간되자마자 엄청난 인기를 모으며 평단과 대중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1894년 출간 당시부터 지금까지 전 세계에 수많은 언어로 번역.출간되었으며, 연극과 영화로도 수차례 만들어졌다. 쥘 르나르가 직접 각색한 연극 「홍당무」는 지금까지도 세계 곳곳에서 상연되고 있다. 독보적인 고전 시리즈로 독자들의 신뢰를 받고 있는 네버랜드 클래식에서는 2014년 새해를 여는 첫 작품으로 성장 문학의 대표 고전 《홍당무》를 독자들에게 소개한다. 완역으로 원작의 감동을 생생하게 전하며, 한 시대를 풍미한 프랑스의 고전 삽화가 풀봇의 그림을 수록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미워할 수 없는 악동, 홍당무 이야기
1889년 쥘 르나르는 임신한 부인과 함께 자신이 어린 시절을 보낸 시골 마을 쉬트리의 집을 방문한다. 평소에도 다정한 편이 아니었던 쥘의 어머니는 며느리를 쌀쌀맞게 맞이하고, 쥘은 그 모습을 보고 《홍당무》를 구상하기 시작한다. 《홍당무》는 쥘 르나르가 매우 오랜 시간 동안 고심을 거듭하며 쓴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쥘 르나르는 특히 홍당무네 가족 사이에 흐르는 어색하고 삭막한 분위기를 묘사하는 데 공을 들였다.
책장을 넘기다 보면 과연 친엄마가 맞나 싶을 정도로 홍당무를 향한 르픽 부인의 냉대는 가혹하다. 뺨을 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