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연어가 만난 어류와 양서류
《숨바꼭질은 정말 재미있어!》는 햇살강 꼬마 연어가 너른 바다로 갔다가 다시 고향으로 돌아오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로, 꼬마 연어가 여행 중에 만나는 여러 물고기들과 개구리, 도롱뇽 등을 통해 어류와 양서류의 생태와 특징들을 엿보게 해 주는 과학 지식 그림책이에요.
어릴 적 누구나 냇가나 연못, 수족관 등에서 물고기를 처음 보게 되지요. 물속에서 다양한 물고기들이 자유롭게 헤엄치는 모습을 보면서 호기심이 샘솟았을 거예요. 이 책은 그러한 아이들의 호기심을 하나씩 풀어 줍니다. 물고기들이 어떻게 물속에서 숨을 쉬고, 헤엄을 잘 칠 수 있는지, 또 어떻게 짝짓기를 하는지 알려 주지요. 그리고 물속과 땅 양쪽에서 자유자재로 살아가는 참개구리, 두꺼비, 맹꽁이 같은 양서류의 생태와 특징도 함께 설명해 줍니다. 어류와 양서류는 생김새부터 아주 독특해요. 어류는 아가미로 숨 쉬며 물속에서 헤엄치기 좋은 유선형 몸을 가졌어요. 반면 양서류는 어릴 때는 어류처럼 아가미로 숨을 쉬다가 커서는 땅 위에 살면서 폐와 피부로 숨을 쉬지요. 아이들은 이 책을 통해 신비로운 생물의 세계를 체험하게 될 거예요.
생생한 일러스트로 한눈에 보는 비주얼 과학
이 책은 꼬마 연어의 시선으로 보는 어류와 양서류의 모습을 따뜻하고 사실적인 수채화로 생생히 묘사하고 있어요. 햇살강에서 태어난 꼬마 연어는 어른이 되기 위해 강을 떠나 바다로 여행을 가지요. 그 과정에서 버들치, 은어, 송사리, 망둑어, 가자미 등의 어류와 참개구리, 두꺼비, 맹꽁이, 도롱뇽 같은 양서류를 만나게 됩니다. 책을 읽다 보면 자연스레 어류와 양서류가 어떻게 닮았는지, 어떻게 다른지 구분할 수 있게 되지요. 더 자세한 지식을 알려 주는 정보 박스에는 만화 일러스트와 세밀화 등을 함께 곁들여서 정보가 한눈에 쏙쏙 들어온답니다.
초등《과학》교과서의 개념과 원리도 알기 쉽게 쏙쏙!
이 그림책을 읽어 두면 초등학교 과학 공부가 어렵지 않고 즐거워져요. 초등《과학》교과서에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