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YouTube 마케팅 한 권으로 끝내기
저자 김보경,황세현,이채연
출판사 디지털북스
출판일 2020-12-15
정가 15,000원
ISBN 9788960883642
수량
PART 01 유튜브 마케팅 입문
성공적인 유튜브 광고를 위한 5가지 Tip
마케터가 알아야 할 유튜브 핵심 알고리즘
개인채널? 브랜드채널? 유튜브 채널 계정 이해하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마케팅과 MCN 산업에 대한 이해
유튜브 관련 분석 도구(Tool 소개

PART 02 유튜브 광고 시작하기
유튜브 광고 입문 & 용어 정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유튜브 광고 전략
브랜드 고려도를 높이기 위한 유튜브 광고 전략
매출 증대를 위한 유튜브 광고 전략

PART 03 유튜브 광고 타겟팅 전략
유저의 환경을 타겟팅하기 - 위치, 언어, 기기 타겟팅
유저가 시청하는 동영상 콘텐츠를 타겟팅하기 - 콘텐츠 기반 타겟팅
내 타겟 유저는 어떤 관심사를 가지고 있을까? - 시청자 기반 타겟팅
CRM 마케팅처럼 유튜브로 우리 고객을 관리하자 - 리마케팅

PART 04 유튜브 광고 성과측정하기
유튜브 광고, 데이터에 기반한 플래닝과 성과측정이 필요한 이유
정해진 예산으로 타겟에게 얼마나 도달할 수 있을까? - 도달범위 플래너
내 유튜브 광고는 소비자의 마음을 얼마나 바꿨을까? - 브랜드 리프트 서베이(Brand Lift Survey

PART 05 유튜브 저작권 및 브랜드 세이프티(Brand Safety
저작권 및 브랜드 세이프티 대응 방법
허위 사실에 대한 영상 대응 방법
유튜브 광고 시 노출 지면 안정성 확보를 위한 방법

PART 06 Appendix: 구글애즈(Google Ads 동영상 광고 전문가 자격 취득
동영상 광고 시험 합격을 위한 필수 개념 체크
동영상 광고 인증시험 모의고사
이 책의 구성

PART 01_유튜브 마케팅 입문
유튜브 광고 마케팅을 시작하기 위해 알아야 할 지식을 소개한다.
유튜브란 어떤 매체인지, 유튜브 알고리즘은 어떻게 발생하는지, 크리에이터 마케팅의 종류는 어떻고 어떤 방식으로 광고를 집행하는지 등을 알아본다.

PART 02_유튜브 광고 시작하기
유튜브 광고는 어떻게 시작하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본다.
구글애즈를 이용하여 유튜브 광고를 세팅하는 방법을 따라 익힌다. 그리고 유튜브 광고 상품의 종류, 유튜브 광고를 적절하게 선택하고 집행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PART 03_유튜브 광고 타겟팅 전략
구글애즈의 다양한 타겟팅 옵션을 이용해 특정 유저에게 광고를 보여주는 방법을 알아본다.
타겟팅을 설정하는 방법과 함께 타겟팅 활용 팁도 전수한다.

PART 04_유튜브 광고 성과측정하기
구글애즈를 이용해 유튜브 광고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성과를 예측하고 다각도로 해석하는 시각을 만들어보자.

PART 05_유튜브 저작권 및 브랜드 세이프티(Brand Safety
유튜브 영상의 저작권 침해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방법을 다룬다.

PART 06_Appendix: 구글애즈(Google Ads 동영상 광고 전문가 자격 취득
유튜브 마케팅 전문가 자격(구글애즈 광고 전문가을 취득하기 위한 학습을 한다.
유튜브 광고의 핵심 용어를 정리하고, 자격 시험에 대비한 모의고사를 수록하였다.

유튜브 광고에 대한 마케팅 담당자들의 관심도가 나날이 뜨거워지고 있다. 요즘 유튜브를 빼놓고는 디지털 마케팅을 논할 수 없을 만큼 그 영향력은 막강하다. 유튜브 마케팅의 필요성은 충분히 인지가 되었고, 이제는 어떻게 시작할 것인지,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에 접어든 시기인 것 같다.

디지털 광고 플랫폼은 ’셀프서브(Self-Serve’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다. 구글, 카카오, 네이버, 페이스북, 트위터 등 굴지의 IT 기업이 내놓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