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네 곁에 있어도 될까? -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67 (양장
저자 사라 저코비
출판사 북극곰(도서출판
출판일 2021-01-10
정가 16,000원
ISBN 9791165880514
수량
함께 자라난 너와 나
책가방을 멘 소녀가 꽃밭 앞에 앉아 꽃을 들여다봅니다. 나는 한 마리 강아지입니다. 나는 소녀의 뒷모습을 바라봅니다. 소녀가 일어나면 나도 냉큼 따라나섭니다. 사실 나와 소녀는 언제나 함께 있습니다. 소녀가 신나는 일을 겪을 때, 혼자가 되어 외로울 때, 집 앞 계단에 앉아 눈물을 흘릴 때도. 그러다 환하게 웃어 보일 때도 나는 언제나 소녀 곁에 있습니다. 소녀와 함께 던지고 놀던 나뭇가지를 입에 물고 말이지요. 차를 타고 멀리 갈 때에도, 낯설고 새로운 곳에 가더라도 나는 늘 소녀와 함께 있습니다.

달라지는 일상, 서로 다른 것을 바라보는 우리
강아지인 나와 소녀의 일상에도 변화가 찾아옵니다. 시간이 흘러 소녀의 키는 훌쩍 커졌고, 소녀에겐 새로운 친구들도 생겼습니다. 소녀는 그동안 겪어보지 못한 세상으로, 더 넓은 바깥을 향해 달려나갑니다. 소녀는 아마 이전과 다른 세상에서 수없이 많은 새로운 것들을 보고 느끼겠지요. 집에 홀로 남은 나는 소녀를 이해합니다. 나도 그런 순간이 있었으니까요. 강아지인 나는 소녀를 온전히 이해하고 기다립니다. 물론 기다리는 일은 쉽지만은 않습니다. 긴밀하게 엮인 관계에 작은 틈이 생기거나, 새로운 상황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면 누구나 마음이 흔들리기 마련이니까요.

변화를 마주하고 받아들이게 만드는 힘
살다 보면 누구나 관계의 균열과 변화를 겪게 됩니다. 『네 곁에 있어도 될까?』는 소녀와 강아지의 우정을 통해 삶의 희로애락과 기나긴 여정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아무리 우리가 방황하더라도 한결같이 우리를 믿고 기다리고 지켜주는 사랑과 우정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사랑은 내 곁에 있어 달라는 요청이 아니라 네 곁에 있고 싶다는 진심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네 곁에 있어도 될까?』는 우리에게 묻습니다. 여러분 곁에 진심으로 사랑하는 누군가가 있나요? 여러분은 그 사랑에 어떻게 대답하고 있나요? 이 세상에 당연한 사랑이 존재할까요?

사랑의 빛깔을 품은 작가 사라 저코비
『토토와 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