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새로운 시대를 열어 가다
①여러 대상들을 주어진 기준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②여러 대상들을 자기 나름대로 기준을 세우고, 그 기준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2 내부의 적을 찾아라
①자료를 조사하고 분류하여 표로 나타낼 수 있다
②표에 나타낼 내용이 2개일 때 표를 만드는 방법을 알고 표로 나타낼 수 있다.
3 탈출 방법을 모색하다
①통계가 무엇인지 알고, 일상 생활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이해할 수 있다.
②막대그래프의 쓰임새를 알고, 조사한 자료를 막대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다.
③막대그래프와 그림그래프의 차이를 이해하고, 그림그래프를 그릴 수 있다.
4 목숨을 걸고 탈출하다
①도수분포표를 알 수 있다.
②도수분포표를 이용하여 도수분포도로 나타낼 수 있다.
③꺾은선그래프를 알아보고, 조사한 내용을 꺾은선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다.
④역서적으로 통계 그래프가 중요하게 다루어진 경우를 알 수 있다.
5 알 수 없는 위협이 다가오다
①줄기와 잎 그래프를 알고 조사한 내용을 줄기와 잎 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다.
②다양한 종류의 그림그래프를 알아보고, 상황에 맞게 적절한 그림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다.
6 미지의 적이 모습을 드러내다
①히스토그램을 알아보고, 그 특징을 알 수 있다.
②물결선을 사용한 꺾은선 그래프를 알아보고,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그릴 수 있다.
③띠그래프를 이해하고, 띠그래프의 특징을 알 수 있다.
④원그래프를 이해하고, 원그래프의 특징을 알 수 있다.
1. 기본 컨셉트
문명인을 꿈꾸는 원시 소년이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깨우쳐 나가는 방식으로 초등 수학 교육 과정을 전체적인 스토리에 담았다. 수학에 대한 호기심과 남다른 재능을 가진 원시 소년은 수학을 학습하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응용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 줌으로써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했다. 어린이 독자는 주인공과 교감하면서 수학적 개념을 함께 파악해 나가고, 여러 가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게 했다.
2.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
초등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Story Telling과 스팀(STEAM을 도입했다.
*[STEAM 교육 도입]: 개념적인 사고의 과학과 수학, 현실적 적용이 중요한 기술과 공학, 감성적 영역인 예술까지,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기르는 스팀(STEAM 교육을 도입했다.
*[Story Telling!]: 수학과 문명이 만나 어떻게 발전해 나가는지, 개성 있는 캐릭터들과 함께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풀어내 학습에 몰입할 수 있다.
*[Fantastic Story!]: 인류의 문명을 판타지 세계와 결합시켜 같은 공간과 시간 안에서 각각의 부족 문화와 수학이 서로 어떻게 영향을 주고 받으며 발전해 가는지, 드라마틱한 스토리와 함께 보여 준다.
*[개념 쏙쏙! 문제 해결]: 수학적 사고력과 논리적 추론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면을 마련하여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창의력 Up! 스팀 문제]: 스팀 교육이 추구하는 융합적 개념에 맞도록 여러 분야와 연관된 문제를 출제하여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와 탐구심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미래 소년 사피, 생존을 위한 결전을 준비하다!
원인 모를 질병으로 멸망 위기에 처한 지구, 인류는 생존을 위해 동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그리고 선택된 사람들은 인류 재건의 임무를 떠안고 300년간의 긴 잠에 빠진다. 시간이 흘러 잠에서 깨어난 사피와 하루, 크롬, 그리고 다른 친구들은 지구에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