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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Why? 수학 : 도형 1 - 스토리텔링 STEAM 수학만화 (양장
저자 나무
출판사 (주예림당
출판일 2020-06-30
정가 12,800원
ISBN 97889302398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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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세상을 단순하게 바라보다
①고대 건축물인 피라미드의 모양을 통해 고대인들의 도형에 관한 이해 정도를 알 수 있다.
②도형을 주로 다루는 기하학을 이해하고, 기하학의 역사를 알 수 있다.
③일화를 통해 수학자 아르키메데스의 업적을 알 수 있다.

2 또 다른 위험이 시작되다
①생활 주변에 있는 상자 모양, 둥근기둥 모양, 공 모양을 찾을 수 있다.
②상자 모양, 둥근기둥 모양, 공 모양의 특징을 알고 일부분의 모습을 통해 어떤 모양인지 떠올릴 수 있다.

3 새로운 왕국과 처음 만나다
①생활 주변에서 네모 모양, 세모 모양, 동그라미 모양의 물건을 찾을 수 있다.
②네모, 세모, 동그라미 모양의 특징을 알고 일부분의 모습을 통해 각 도형을 파악할 수 있다.
③유명 건축물과 예술 작품 속에 숨어 있는 도형을 찾을 수 있다.
④지혜판으로 불리는 칠교놀이를 통해 도형의 모양을 이해하고, 여러 사물 모양을 만들 수 있다.

4 새로운 수학, 도형에 눈뜨다
①고대의 유명 건축물에 어떤 도형이 숨어 있는지 알 수 있다.
②선사 시대의 알타미라 동굴 벽화를 통해 석기 시대 사람들의 예술적 감각을 느끼고, 그림 속의 의미를 알 수 있다.

5 돌마루 동맹에 금이 가다
①생활 주변에서 원 모양의 물건을 찾고, 원 모양의 물건을 이용하여 원을 그릴 수 있다.
②삼각형과 사각형의 모양을 파악하고, 그 특징을 알 수 있다.
③오각형, 육각형 등 다각형의 모양을 알고, 그 특징을 알 수 있다.

6 적의 실체가 드러나다
①점과 선을 알 수 있다.
②곧은 선과 굽은 선, 꺾인 선을 알 수 있다.
③선분과 반직선, 직선의 차이를 알고 구별할 수 있다.
④한국의 전통 가옥과 사찰 속에서 사용된 도형을 찾을 수 있다.
기본 컨셉트
문명인을 꿈꾸는 원시 소년이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깨우쳐 나가는 방식으로 초등 수학 교육 과정을 전체적인 스토리에 담았다. 수학에 대한 호기심과 남다른 재능을 가진 원시 소년은 수학을 학습하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응용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 줌으로써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했다. 어린이 독자는 주인공과 교감하면서 수학적 개념을 함께 파악해 나가고, 여러 가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게 했다.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
초등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Story Telling과 스팀(STEAM을 도입했다.
*[STEAM 교육 도입]: 개념적인 사고의 과학과 수학, 현실적 적용이 중요한 기술과 공학, 감성적 영역인 예술까지,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기르는 스팀(STEAM 교육을 도입했다.
*[Story Telling!]: 수학과 문명이 만나 어떻게 발전해 나가는지, 개성 있는 캐릭터들과 함께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풀어내 학습에 몰입할 수 있다.
*[Fantastic Story!]: 인류의 문명을 판타지 세계와 결합시켜 같은 공간과 시간 안에서 각각의 부족 문화와 수학이 서로 어떻게 영향을 주고 받으며 발전해 가는지, 드라마틱한 스토리와 함께 보여 준다.
*[개념 쏙쏙! 문제 해결]: 수학적 사고력과 논리적 추론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면을 마련하여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창의력 Up! 스팀 문제]: 스팀 교육이 추구하는 융합적 개념에 맞도록 여러 분야와 연관된 문제를 출제하여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와 탐구심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자만에 빠진 사피, 칼라쿤타이 왕국으로부터 부족을 지켜 낼 수 있을까?

먹을 것만 밝히던 돌마루 부족은 족장 아들 사피의 노력으로 점차 문명화되어 간다. 수 세기뿐만 아니라 덧셈, 뺄셈까지 익히고, 심지어 집을 짓는 데 적합한 모양까지 고민하기에 이른다. 그런데 이번에는 사피가 문제다. 수학으로 부족을 구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