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비즈니스 명상 : 현직 CEO가 전하는 스스로에게 반하는 느낌 있는 경영
저자 서광용
출판사 경진출판
출판일 2020-12-20
정가 14,000원
ISBN 9788959967896
수량
책머리에: 당신은 어떻게 살고 있는가


제1부 비즈니스 명상

들어가는 말
1. 일, 비즈니스란?
2. 명상이란?
3. 비즈니스 명상이란?

제1장 현재에 살기
1. 지금 여기, 진화의 스토리 라인에서 움직이는 현재에 살아라
2. 과거의 구애됨에서 벗어나 가치 있는 결정을 하라
3. 결정을 했다면 세부 계획을 세워 미래를 현재와 연결시켜라

제2장 집중
1. 시작 전후나 고비에는 결의에 찬 집중을 하라
2. 가능한 빨리, 이완의 집중에 빠져 들어라
3. 정성을 다하라

제3장 통찰
1. 일상 속 항상 ‘마음 챙김’하여 객관적으로 통찰하라
2. 개체의 한계에서 벗어나 올바르게 일하라
3. 중도의 입장에서 균형을 유지하라

제4장 자애?사랑
1. 셀프 임파워먼트하라
2. 가족, 동료와 고객에 자애심을 가져라
3. 모든 사람과 대상이 나와 연관됨을 이해하고 일체감?동질감?공감대를 느끼며 살아라

제5장 마음 관리를 위한 자기 수련
1. 지금 여기 명상
2. 집중 명상과 통찰 명상
3. 자애 명상(사랑, 발원, 기도

비즈니스 명상의 요약


제2부 사이언스 명상

들어가는 말

제1장 현대 과학의 사고 프레임에서 본 우주와 생명
1. 사고의 틀
2. 고전 물리학
3. 현대 물리학
4. 물리학과 사고틀 검토
5. 생물학적 고찰
6. 화학적 고찰

제2장 물질 에너지와 바이오 에너지
1. 에너지(파동의 개념적 특징
2. 파동(에너지의 음양 특성
3. 변화의 방향과 파동 특성
4. 바이오 에너지의 속성
5. 바이오 에너지의 철학적 이해

제3장 바이오 에너지와 사이언스 명상
1. 나란 무엇인가?
2. 나의 연속성
3. 생명의 출생과 순환
4. 우주(공간, 시간, 에너지에서의 나
5. ‘참 나’로 살기

사이언스 명상의 요약
이 책의 주 대상은 직장인이나 사업가이다. 또한 공무원이나 프리랜서, 학생 등 무언가 가치 있는 일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것이다. 한편 사이언스 명상 편은 비즈니스 여부와 관계없이 근원적인 것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께 권한다.

책 속으로

“‘이미지(상’이란 어떤 형태가 주는 느낌을 말한다. 그저 예쁜 것보다는 느낌이 중요하다. 즉 잘난 것 예쁜 것보다는 청순하다거나 섹시하다거나 따뜻하다거나 즐거워 보인다거나 하는 느낌이 중요하다. 특정한 상황에서 공감할 수 있는 느낌이 감성을 움직인다. 더 나아가 자신만이 전해 줄 수 있는 개성 있는 느낌, 소울(Soul이 있는 느낌이면 더욱 더 좋다. 그러한 자신만의 색깔을 가진 느낌으로 고객에게 다가간다면, 반응이 훨씬 좋게 나타난다. 대중에게 인기 있는 연예인이 예쁘고 잘 생기기만한 사람인지, 아니면 자신만의 특별한 개성을 가진 사람인지를 생각해 보면 이해가 쉬우리라 생각한다. 자신을 잘생기게 분장한 연예인보다는(그렇게 잘생긴 연예인은 너무나 많다, 자신이 고객에게 다가갈 캐릭터를 정하고, 일관성 있게 그 장점을 강조하며 느낌 있는 코디, 분위기, 말투, 표정으로 다가간 연예인이 호응이 좋은 것은 당연하다. 다만 그 느낌은 타깃 층이 공감할 수 있는 방법과 형태로 전달될 때에 그런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다면, 마케팅이란 소비자가 그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여 자신이 향유할 수 있는 좋은 느낌을 상상하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소비자는 그 느낌을 실현하고자 제품과 서비스를 구입한다. 말하자면 자신이 선호하는 어떤 느낌이 있는데, 상품에 그 느낌을 투입한 후 그 느낌을 되사는 것이다. 그 느낌을 구현하기 위하여 제품을 사는 것이므로 제품은 그 매개체일 뿐이다.”(58~59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