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 권의 내용
<인체 속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우리 몸 각 부분이 하는 일을 플랩을 통해 속속들이 알려 준다. 우리 몸을 지탱하는 뼈와 근육의 역할, 저마다 맡은 일을 하면서 우리의 생명과 건강을 지켜 주는 우리 몸의 기관들, 짝을 이루어 일하는 심장과 폐, 우리 몸 전체를 관장하는 뇌가 하는 일, 보고 듣고 냄새 맡고 맛보고 피부에 닿아서 느끼는 다섯 가지 감각, 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서 해야 할 일 등 우리 몸에 관한 모든 내용이 담겨 있다. 우리 몸에 대해 평소에 궁금했던 점에 대해 질문을 던지고, 플랩을 열어 답을 찾아 가면서 우리 몸 구석구석의 정보를 흥미롭게 얻을 수 있다.
<정글 속으로>
큰 나무와 덩굴이 꽉 들어찬 울창한 숲, 정글. 정글은 지구에서 동물이 가장 많이 사는 곳이기도 하다. 이 정글에 어떤 동물들과 식물들이 환경에 적응하며, 적을 피하고, 먹이를 먹고 살아가는지 등 정글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를 플랩을 통해 알려 준다. 정글의 바닥에 사는 곤충의 생활, 사람을 닮은 고릴라와 오랑우탄 같은 유인원의 생태, 적을 피하는 동물의 위장술 등 저마다 독특하게 살아가는 정글 생물들의 생활 방식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으며, 사납고 무시무시한 동물들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동물들이 울창한 숲에서 나무를 어떻게 활용하며 살아가는지도 알 수 있다. 사람들이 정글을 통해서 얻는 혜택을 보며 정글과 사람과의 관계도 생각해 볼 수 있다.
<공룡 속으로>
중생대에 지구에 살았다가 멸종해 버린 공룡의 생활과 특징에 대해 흥미로운 플랩을 통해 알아본다. 공룡이 있었다는 것은 화석을 통해서 알 수 있는데, 공룡 화석을 통해서 무엇을 더 알 수 있는지 살펴보고, 공룡의 공격 수단과 방어 수단, 공룡의 먹이(초식 공룡과 육식 공룡, 무시무시한 두 공룡 벨로키랍토르와 티라노사우루스, 공룡의 다섯 가지 감각과 이동, 공룡의 멸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룡의 독특하고 흥미로운 생태를 질문과 답을 통해 배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