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06
소개 10
제1장: 어벤져스 데이
캡틴 아메리카 14
아이언맨 18
블랙 위도우 22
토르 26
헐크 30
카말라 칸 (어린 시절 34
카말라의 아버지 35
어벤져스 데이 36
태스크마스터 46
태스크마스터 용병들 49
금문교 50
제2장: AIM 소개
조지 탈튼 58
모니카 라파치니 60
AIM 적군
제3장: 저지 시티
카말라 칸 (학창 시절 68
저지시티 72
제4장: 탈주
브루스 배너 82
버려진 헬리캐리어 84
어보미네이션 92
스타크 아카이브 94
토니 스타크 102
골든 에이커스 104
자비스 110
헬리캐리어 112
퀸젯 120
제5장: 탈출
행크 핌 126
인휴먼 128
앤트 힐 130
AIM 포로들 136
AIM 수용소 138
제6장: 뉴욕
뉴욕 시티 146
제7장: AIM 기밀사항
AIM 우주 정거장 154
미즈 마블 162
모독 166
AIM 아일랜드 172
크리 센트리 전투 180
제8장: 워존
워존 미션 186
감사의 말 192
마블과 크리스털 다이내믹스의 만남, 환상적인 콜라보로 만나는 게임의 묘미!
게임 속에서 스쳐지나간 설정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어벤져스 데이를 겪으며 카말라 칸의 일상은 뒤바뀌게 됩니다. 진짜 컴퓨터는 카말라의 본부에 있고, 그날 발생한 사건들에 대한 조사자료 역시 그곳에 보관되어있죠. 한 편의 드라마를 보듯 게임을 진행하면 크리스털 다이내믹스는 보다 미묘한 방식으로 우리의 감정을 이끌어갑니다. 특히 어벤져스 데이 이후의 우울함이 깔린 저지시티는 우중충하고 어두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도시 곳곳에서 볼 수 있는 AIM이 지켜주는 세상은 우리에게 불길한 예감을 전합니다. 답답하고 무거운 분위기를 나타내기 위해 아트 디렉터 브레녹 애덤스는 비, 눈, 바람, 먼지 모든 것을 활용했다고 합니다.
이처럼 《마블 어벤져스 게임 아트북》에서는 캐릭터, 디자인, 스토리보드, 비하인드 스토리 등 게임에서 쉽게 지나쳐간 여러 설정들을 볼 수 있습니다. 어벤져스 데이 이후로 어벤져스 팀원들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빌런들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이를 생생히 전달하기 위해 제작진은 어떤 생각과 과정을 거쳐 게임을 탄생시킬 수 있었는지 등 게임 제작의 흥미로운 모든 과정을 고스란히 담았습니다. 마블 유니버스의 새로운 확장판을 《마블 어벤져스 게임 아트북》으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