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어디로 갔을까, 나의 한쪽은
저자 쉘실버스타인
출판사 시공주니어
출판일 2017-12-15
정가 10,000원
ISBN 9788952786333
수량
“오, 어디로 갔을까, 나의 한쪽은.
어디로 갔을까, 나의 한쪽은.
나, 이제 찾아 나선다. 잃어버린 나의 한쪽을.”

떨어진 한 쪽을 찾아 나선 동그라미의 여정,
그 속에 녹아 있는 삶의 진리!

끊임없이 완벽해지려는 욕구의 본질을 깨닫게 해 주는 책
《어디로 갔을까, 나의 한쪽은》은 이가 빠진 동그라미가 잃어버린 조각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깨닫게 되는 진리를 소박하고 또 감동적으로 그려냈다. 또한 계속해서 완전한 존재가 되고 싶어 하는 인간의 욕구와 그 본질에 대해 생각할 수 있게 한다. 이가 빠진 동그라미는 긴 여정을 통해 결국 자신과 꼭 맞는 조각을 찾고, 완전한 원이 되지만 자신이 불완전한 존재일 때 느낄 수 있었던 꽃과 나비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없었다. 심지어 자신이 부르는 노래의 즐거움까지도 말이다. 이처럼 우리는 불완전한 존재이기 때문에 완전한 세상을 ‘아름답다’고 느낄 수 있는 것이라고 말하는 《어디로 갔을까, 나의 한쪽은》은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더불어 소중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단순함에 담긴 삶의 진실, 쉘 실버스타인의 이야기가 가진 힘
《어디로 갔을까, 나의 한쪽은》은 《아낌없이 주는 나무》로 잘 알려진 작가 쉘 실버스타인의 작품으로, 쉘 실버스타인의 시적인 문장과 번뜩이는 기지, 그리고 직접 그린 아름다운 그림을 함께 맛볼 수 있다. 또한, 실버스타인 작품의 가장 큰 특징인 단순한 선과 적절한 여백의 조화는 이 작품에서도 여실히 그 힘을 발휘하여 독자로 하여금 철학적인 주제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준다.

우리나라에 단 하나뿐인 정식 한국어판!
1976년에 미국에서 처음 출간된 《어디로 갔을까, 나의 한쪽은》(원제: The Missing Piece는 쉘 실버스타인의 다른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스테디셀러로서 전 세계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위대한 작품은 시간의 힘을 이긴다’는 진리를 새삼 깨달을 수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그리고 2000년 8월, 《어디로 갔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