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우리 아빠는 내 친구
저자 노경실
출판사 시공주니어
출판일 2018-05-05
정가 9,500원
ISBN 9788952787101
수량
이 책을 읽는 친구들에게
아빠, 내 배꼽 좀 보세요
아빠는 바보야
아빠, 미미 손을 잡았어요
아빠는 겁쟁이야
우리 아빠는 내 친구
나와 친구할 거라는 철없는 우리 아빠!
나와 닮은 점이라곤 하나도 없지만,
그래도 난 우리 아빠가 좋아요!

작가 노경실이 그려내는
모든 아빠와 아들의 자화상!

● 평범하면서도 특별한 아빠와 아들
아빠는 아이들에게 영원한 친구며 동시에 우상이다. 아이들 눈에 아빠는 세상에서 가장 힘도 세고, 못하는 것도 없는 슈퍼맨처럼 보일 것이다. 아이들은 언제나 그런 아빠가 친구처럼 자기와 놀아 주기를 원하고, 아빠들도 사실은 자식만큼 든든한 친구가 없다고 생각할 것이다. 특히 아빠와 아들의 관계는 더욱 특별하다. 비록 다 큰 아들 하나를 더 키운다는 엄마들의 잔소리가 귀에 박힐지라도 말이다.
《우리 아빠는 내 친구》는 평범한 모든 아빠와 아들의 자화상을 유쾌하게 보여 준다. 주인공 현호의 눈에 비친 아빠의 모습은 바로 우리 아빠의 모습 그대로이며, 현호 또한 아빠들의 든든한 친구이자 말썽꾸러기 아들의 모습이다.
“우리 아빠랑 똑같잖아.”, “우리 아들이랑 똑같은데!” 키득키득 유쾌한 웃음으로 책장을 넘길 수 있는 이야기가 바로 《우리 아빠는 내 친구》이다. 아빠와 함께 읽으면, 아니 아빠와 꼭 함께 읽어야 이야기의 재미를 더욱더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작가 노경실이 익살과 재치로 풀어낸 행복한 가족 이야기!
탄탄한 글 구성에 현실감 있는 묘사, 빠른 글 전개로 어린 독자들의 마음을 한몫에 사로잡은 작가 노경실. 《우리 아빠는 내 친구》는 익살과 재치가 한껏 묻어난 작가 특유의 독특한 글 구성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아빠와 아들의 모습, 가족의 일상이라는 평범한 소재에도 불구하고 치밀한 구성과 독특한 표현 방법을 보이고 있다.
이야기는 크게 다섯 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그 안에는 다시 주인공 현호의 독백과 본 이야기로 나누어져 있다. 익살과 재치로 웃음을 연발케 하는 초등학교 2학년 현호의 독백은 작가의 탁월한 글 솜씨를 유감없이 보여 준다. 또한 현호의 독백은 이야기를 이끌어 가는 동시에 다섯 편의 에피소드를 한데 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