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버섯 팬클럽 신- 나는 새싹 109 (양장
저자 엘리즈 그라벨
출판사 씨드북
출판일 2019-02-25
정가 12,000원
ISBN 9791160512601
수량
아이를 사랑하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쓰고 그려낸, 정감 어린 버섯 관찰기!
피자의 토핑으로 잘게 썰려 납작한 모습으로만 보던 버섯은 실제로는 울퉁불퉁 귀여운 외계인 같기도 하고, 모자를 머리에 쓴 것처럼 흥미로운 모습이에요. 나에게 보물찾기를 함께하자고 부를 것만 같은, 숲속 곳곳 은밀한 곳에 숨어 있는 버섯! 우리 함께 ‘버섯 팬클럽’ 회원이 되어 우리의 ‘워너비 스타’, 버섯을 얼른 만나봐요. 쉿! 팬클럽 자리는 그리 많지 않으니 서둘러야 하는 것은 비밀이에요! 사슴, 새, 곰, 다람쥐도 버섯을 보면 눈을 반짝, 코를 킁킁거리거든요.
<징글 친구 시리즈-1 머릿니, 2 거미, 3 파리, 4 지렁이>(씨드북의 작가 엘리즈 그라벨이 이번에는 버섯에 관심을 갖고 장난기 가득한 버섯 친구들을 탄생시켰어요. 엄마 못지않은 호기심을 갖고 있는 두 딸과 함께 버섯을 찾아 숲속으로 간 거예요. 자연이 숨겨 놓은 보물, 버섯! 작가는 두 딸과 함께 보물 찾듯 버섯을 찾고 관찰하면서 버섯에 대한 생물학적 정보를 소개해요.

식물도 동물도 아닌 균류계의 대표 스타, 버섯!
끝을 알 수 없는 버섯의 매력에 풍덩 빠져 봐요!
버섯은 곰팡이로, 식물도 동물도 아니랍니다. 무심코 먹었던 버섯이 이렇게나 특별한 존재였다니, 놀랍지요? 식물이 뿌리, 줄기, 잎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버섯은 균사, 대, 갓으로 이뤄져 있어요. 하지만 모든 버섯이 다 같은 모습은 아니에요. 모양도, 냄새도, 크기도, 색도 각양각색이지요.
그물버섯, 쪽빛젖버섯, 댕구알버섯, 광대버섯을 비롯한 총 11종의 버섯을 스냅숏 사진 콘셉트로 큼직큼직하게 그려 넣고 차근차근 설명해요. 버섯에 관한 생물학적 정보를 자신의 경험과 느낌을 버무려 전달해 머리에 쏙쏙 들어와요. 산장 가까이에서 단풍나무 시럽처럼 달콤한 향이 나는 버섯을 찾았거나 댕구알버섯을 발로 마구 밟아 팡팡 터지게 했던 경험에 대한 이야기는 버섯에 대한 생물학적 정보를 보다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해요.
버섯이 어둠 속에서 빛을 내기도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