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1 감성 세대를 잡아라
01. 젊은 여성을 공략하라
02. 감성 세대의 금맥을 찾아라
03. 타깃을 철저히 연구하라
04. 맞춤 서비스를 하라
05. 로맨스를 맛보게 하라
06. 사람이 감성 마케팅의 중심이다
PART2 스타벅스의 감성 마케팅 5P
*Product_제품
07. 대표 상품을 만들어라
08. 새로운 입맛을 선보여라
09. 나만의 노하우를 갖춰라
10. 항상 신선함을 유지하라
11. 고객의 입맛에 맞춰라
12. 계절별 메뉴를 개발하라
13. 오늘의 음료를 선보여라
14. 맛의 매뉴얼을 만들어라
15. 지역별 특화 메뉴를 만들어라
16. 아침 시장을 잡아라
17. 궁합이 맞는 음식을 곁들여라
18.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하라
19. 고객 감동 아이디어를 개발하라
*Price_가격
20. 프리미엄 가격 정책도 전략이다
21. 품질에 목숨을 걸어라
22. 어울리는 부가 상품을 팔아라
23. 가격 할인이 능사는 아니다
24. 브랜드 이미지를 팔아라
25.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라
*Place_유통
26. 재충전의 공간을 제공하라
27. 만남의 장소로 만들어라
28. 일관성을 유지하라
29. 체험하게 하라
30. 향이 나게 하라
31. 입맛을 잡아라
32. 눈을 즐겁게 하라
33. 촉감으로 느끼게 하라
34. 음악이 흐르게 하라
35. 감성 매장을 만들어라
36. 현지 문화를 존중하라
37. 디지털 세대를 잡아라
38. 소수도 배려하라
39. 카멜레온처럼 변신하라
40. 한 지역 다점포 전략을 세워라
41. 길목을 잡아라
*Promotion_촉진
42.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라
43. 입 소문을 활용하라
44. 문화 마케팅을 연구하라
45. 브랜드 네임에 투자하라
46. 우량 파트너와 제휴하라
47. 고객과 자연스럽게 만나라
48. 공익 마케팅을 연구하라
49. 지역 밀착 마케팅을 연구하라
50. 환경 보호에 앞장서라
51. 프로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