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잭과 못된 나무
저자 브라이언와일드스미스
출판사 시공주니어
출판일 2017-09-29
정가 10,000원
ISBN 9788952783844
수량
아빠와 딸이 함께 그리고 만든 그림책
무책임한 인간의 실험이 만든 황당무계한 사건, 그 사건을 해결하는 자연의 힘!!!


이야기
<잭과 콩나무>
에서는 알록달록 희한하게 생긴 콩을 땅에 심으면 곧 쑥쑥 자라 하늘 끝까지 뻗어 나가고, 그것을 타고 올라가면 으리으리한 궁전에, 어서 처치해 주십사 목을 빼고 기다리는 거인에, 집어 가기를 기다리는 보물들이 즐비해 있다. 그것만으로도 모자라 게으르기 짝이 없는 아이가 개과천선하여 천하에 없는 훌륭한 아이가 되는 결말도 보여 주고 있다. 누구나 다 아는 이 옛이야기를 와일드스미스는 자신만의 독특한 이야기로 패러디해 《잭과 못된 나무》를 탄생시켰다.


<잭과 콩나무>
의 연원을 거슬러 올라가면, 1734년, 무명의 한 작가가 출판한 《화롯가에서-크리스마스 놀이》라는 책에
<잭 스프리긴즈와 마술 콩 이야기>
가 들어 있다. 이 이야기는 게으른 소년 잭이 마녀 할머니가 실수로 흘린 콩을 땅에 심고, 그 콩에서 싹이 튼 나무를 타고 하늘 끝까지 올라가 거인을 죽인 뒤, “전 우주의 군주”인 “존 왕자”가 된다는 내용이다. 그 후 1804년에 출판된 타바트의 《인기 있는 이야기》라는 책에
<잭과 콩나무의 역사>
라는 이야기에서 우리가 아는
<잭과 콩나무>
의 틀이 완성되었다. 그리고 1994년, 브라이언 와일드스미스의 손에서 환경 문제를 다룬 이야기로 탈바꿈했다.

《잭과 못된 나무》는 장에 팔러 간 소를 예쁜 콩하고 바꿀 정도로 철부지인 게으른 소년 잭이, 채소가 빨리 자라지 않는다고 자연 개조 실험을 하는 성질 급한 박사로 등장한다. 잭 박사는 나이며 사회적 지위며 모든 것이 소년 잭과 판이하게 다르다. 자신의 실험 결과가 어떤 영향을 끼칠지 눈곱만큼도 생각해 보지 않고 무턱대고 유전자 변조 실험을 하는 잭 박사는, 당장 내일 끼니거리가 궁한데도 소를 콩하고 바꿔 버리는 아이만큼이나 무책임하기 짝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