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만약에, 만약에 - 잘웃는아이 12 (양장
저자 에밀리 킬고어
출판사 다림
출판일 2020-11-30
정가 11,000원
ISBN 9788961772464
수량
내 마음이 내 마음대로 안 될 때,
감정 연습의 첫걸음을 떼어 주는 따뜻한 그림책

불안, 걱정, 우울… 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들은 언제나 불쑥 찾아와 우리를 괴롭혀요. 그럴 때면 꼭 누군가 내 마음을 조종하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들곤 합니다. 사실 어른들도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고 비슷하게 반응해요. 누구에게나 자연스러운 현상인 것이지요. 문제는 부정적인 생각을 통제하지 못하고 부정적인 감정이 마음의 주인이 되게 하는 것인데, 어린이들은 특히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다루는 방법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더욱 쉽게 부정적인 감정에 짓눌리게 된답니다.
《만약에, 만약에》의 작가 에밀리 킬고어는 이렇게 말합니다. ‘누구나 ‘만약에’ 하고 고민할 수 있어요. 각자 고민하는 방식이 다를 뿐이죠. 누군가 도와주거나 응원해 주고, 인내심과 희망을 갖는다면 부정적인 ‘만약에’들도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 책의 주인공 코라처럼 걱정에 사로잡혀 불안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하더라도 마음을 들여다보려는 나 자신의 노력과 주변 사람들의 관심이 있다면 머지않아 그 감정을 통제하는 방법을 깨달을 수 있다는 것이지요.
걱정이 많은 소녀 코라가 웃음을 되찾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그림책《만약에, 만약에》는 부정적인 감정들을 귀여운 캐릭터로 이미지화시켜 어린이 독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갑니다. 또한 부정적인 감정을 단순히 경계해야 한다고 말하기보다는 부정적인 감정을 어떻게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이 시대를 살기 위해 가장 필요한 연습인 ‘감정 연습’을 통해 아이들은 성장의 중요한 첫걸음을 내디딜 것이며 건강한 마음을 가진 어른으로 자랄 수 있는 원동력을 기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