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내가 그린 동그라미 : 동그라미가 있는 도형
동화로 만나는 수학 - 엘라다의 커다란 동그라미 14
내가 발견한 수학 Ⅰ 32
놀이로 만나는 수학 - 동그라미를 배우는 동그라미 기계 만들기 34
내가 발견한? 수학 Ⅱ 48
2. 내가 만든 뾰족한 집 : 뿔이 있는 도형
동화로 만나는 수학 - 따뜻한 집을 짓는 반고 54
내가 발견한 수학 Ⅰ 68
놀이로 만나는 수학 - 도형과 뿔을 배우는 공작 놀이 70
내가 발견한 수학 Ⅱ 84
3. 내가 만든 벽돌집 : 기둥이 있는 도형
동화로 만나는 수학 - 반듯한 집을 짓는 두루가 90
내가 발견한 수학 Ⅰ 108
놀이로 만나는 수학 - 기둥을 배우는 조립 놀이 110
내가 발견한 수학 Ⅱ 120
4. 내가 발견한 단면 : 입체도형의 단면
동화로 만나는 수학 - 톱을 발견한 목수 노반 126
내가 발견한 수학 Ⅰ 142
놀이로 만나는 수학 - 입체도형의 단면을 배우는 스탬프 찍기 놀이 144
내가 발견한 수학 Ⅱ 152
출판사 서평
지겨운 암기식 수학은 가라!
어린 수학자가 발견하고 만드는 창의 수학이 왔다!
어린이 여러분, ‘수학’의 세계에 첫발을 디딘 것을 환영합니다!
네? 수학은 지겹고 따분하고 어렵다고요? 맞아요. 그렇게 생각하는 어린이들도 많을 거예요.
하지만 수학은 절대로 지겹고 따분하고 어려운 공부가 아니랍니다. 오히려 여러분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즐거운 놀이이자 활동이지요. 게다가 이 책에는 동그라미 기계 만들기, 공작 놀이, 조립 놀이, 스탬프 찍기 놀이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가 가득하답니다.
도형을 잘 이해...
지겨운 암기식 수학은 가라!
어린 수학자가 발견하고 만드는 창의 수학이 왔다!
어린이 여러분, ‘수학’의 세계에 첫발을 디딘 것을 환영합니다!
네? 수학은 지겹고 따분하고 어렵다고요? 맞아요. 그렇게 생각하는 어린이들도 많을 거예요.
하지만 수학은 절대로 지겹고 따분하고 어려운 공부가 아니랍니다. 오히려 여러분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즐거운 놀이이자 활동이지요. 게다가 이 책에는 동그라미 기계 만들기, 공작 놀이, 조립 놀이, 스탬프 찍기 놀이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가 가득하답니다.
도형을 잘 이해하려면 직접 만지고, 도형과 신 나게 놀아야 해요. 평소에 고깔모자나 아이스크림 포장지를 펼치면서 “어떤 모양이 나올까? 하고 상상하는 경험도 필요하고요. 생활 속에서 이런 경험을 하게 되면 평면도형도, 입체도형도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답니다. 여러분이 어린 수학자가 되어 이 책을 천천히 따라하다 보면 신기하고 재미있는 수학의 세계를 발견하게 될 거예요.
세상 모든 건축물에 숨어 있는 도형을 발견하는 시간!
이 책에서는 엘라다와 함께 신석기 시대로, 반고와 함께 청동기 시대로, 두루가와 함께 인더스 문명이 꽃피었던 시대로, 목수 노반과 함께 춘추전국시대로 역사 여행을 떠날 거예요. 그리고 각 시대에 만들어졌던 신전, 움집, 벽돌집, 나무로 지은 궁궐 등의 건축물 속에서 다양한 도형을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