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커서 아빠가 되면
아이와의 약속은 꼭 지킬 거야.
다음, 다음으로 미루지 않고 바로 ‘지금’ 지킬 거야.
내가 커서 아빠가 되면
아이와 함께 생일을 보낼 거야.
값비싼 선물보다 아빠와 함께 있는 걸 좋아할 테니까.
생각해 보면 아이들이 아빠에게 바라는 것은 그저 자신과의 약속을 잘 지키고, 함께 시간을 보내는 등 아주 사소한 것들입니다. 그리고 ‘멋진 아빠’는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만 으로도 누구나 멋진 아빠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아빠와 아이의 소통으로 기대할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는 생각 이상으로 큽니다. 아이들이 바른 생각과 따뜻한 마음을 갖고 자랄 수 있도록 하는 데에는 ‘아빠’의 역할이 중요하지요.
그림책 『아빠가 되고 싶어』를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아빠의 사랑과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많은 아빠들 역시 아이와 함께 보내는 시간을 더욱 많이 가질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아이와 함께 그림책을 읽으며 따뜻한 교감을 느껴 보세요.
마음껏 상상해 보세요!
아빠랑 해볼 수 있는 모든 것들
『아빠가 되고 싶어』는 ‘내가 만약 아빠가 된다면’이라는 설정으로 아빠와 아이가 해볼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유쾌하고, 흥미롭게 담았습니다. 푸른 바다를 여행하며 커다란 물고기 만나기, 함박눈이 오는 날 이글루를 만들어 북극 동물들 초대하기 등 상상 속 동화와 같은 상황들을 그려 냅니다. 또 각 상황에 맞는 유머러스한 그림을 통해 또 하나의 이야기를 들여다보고, 만들어 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단순히 짧은 글과 그림을 보고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그림책으로서의 특색을 살려 각 페이지 속에서 상상하고 탐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빠가 되고 싶어』의 재치 있는 그림과 가지에 가지를 치는 끊임없는 연결 구성으로 아이들의 탐구력과 상상력을 키워 보세요.
<추천 포인트>
? 가족에 대한 사랑과 소중함 알기
? 누리교육 과정 : 사회관계 나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