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높이높이 하늘 위로 우주 탐험
저자 샤를로트 길랑
출판사 키다리
출판일 2019-05-15
정가 19,000원
ISBN 9791157852185
수량
우리의 머리 위 하늘 끝에는 무엇이 있을까?
[높이높이 하늘 위로 우주 탐험]은 천문학자들의 도움을 받아 하늘과 우주의 모습을 실감나게 표현한 과학 그림책이에요. 먼저 바로 눈을 들면 보이는 땅 바로 위의 모습부터 펼쳐져요. 빌딩, 산, , 빌딩 위에 피뢰침, 하늘을 날고 있는 새들, 비행기와 헬리콥터, 열기구, 하늘에 둥둥 떠 있는 구름 들이 보여요. 망원경이 없어도 보이는 것들이죠.
그런데 더 높이 올라가면 어떤 모습일까요? 보통 땅으로부터 50킬로미터 높이 이상의 중간권부터는 맨눈으로는 그곳에 있는 것들이 확인되지 않아요. 땅에서부터 100킬로미터를 올라가면 본격적
으로 우주가 시작됩니다. 이곳을 카르만 라인이라고 하지요. 하늘 위에 어떤 경계선을 누가 그려놓은 것은 아니에요. 과학자들이 ‘여기부터는 우주’ 이렇게 가상으로 생각해 놓은 위치예요.
여기부터는 상상할 수 없는 멋지고 신비한 우주의 세상의 펼쳐져요. 여기부터 만날 수 있는 것들은 우주선, 우주정거장, 태양을 돌고 있는 태양계의 행성들, 그리소 수많은 소행성들, 길 꼬리를 늘어뜨리고 우주를 떠도는 혜성!

태양계의 이웃 행성들을 모두 만나요
병풍 모양의 이 책의 특징은 머리 위로 펼쳐진 하늘과 우주의 모습을 한번에 펼쳐볼 수 있다는 거예요. 땅에서 시작해서 대기권을 지나 우주로 간 후에 태양계의 행성들을 모두 만날 수 있어요. 태양을 중심으로 해서 수성, 금성이 가까이 있고, 지구 바깥으로는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이 있어요.
해왕성을 지나 명왕성이 있는 카이버벨트까지 간 후에 다시 되돌아오는 여정입니다. 해왕성은 지구에서 약 40억 킬로미터나 멀리 떨어진 머나먼 태양계 행성이지요.
태양계 행성들에 관한 과학책들은 많지만 [높이높이 하늘 위로 우주 탐험]처럼 우리의 머리 위 모습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책은 흔하지 않지요.
어린이들에게 우주에 관한 과학적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미래의 천문학자를 꿈꾸게 하기에 딱 좋은 과학책입니다.

※이 책은 지구의 땅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