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정밀 특수 코팅으로 동물들의 뼈를 표현
눈으로 보고 손끝으로 만져 보는 공감각 정보 그림책
동물들의 겉모습을 다룬 책들은 많이 있지만, 뼈에 대한 이야기는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어떤 동물의 뼈가 가장 큰지, 누구 뼈가 가장 무거운지, 누구 뼈가 가장 빨리 자라는지 등 동물들의 뼈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들을 알려주기 위해 ‘최고의 뼈’를 가진 10마리 동물을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동물들의 뼈를 직접 만져볼 수 있다는 사실!
동물들의 뼈대를 초정밀 특수 코팅으로 표현했기 때문에, 눈으로 동물들의 겉모습과 뼈 모양을 보면서 손으로 동물들의 뼈를 직접 만지고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최고의 뼈를 가진 10마리 동물
동물들의 특징을 친근하게 익히는 기회
이 책은 ‘블라인드 테스트’와 같은 재미를 주는 작품입니다. 동물들의 뼈대와 특징을 먼저 제시한 다음, 어떤 동물인지 맞춰 보라는 질문이 주어집니다. 이때 동물들이 1인칭 화자로 등장하는 것도 흥미롭습니다. 아직 정체가 밝혀지지 않은 동물들은 자신의 특징을 설명한 다음 “내가 누구인지” 맞춰 보라고 합니다.
아이와 함께 읽을 때, 주어진 동물의 특징을 파악하고 스스로 답을 맞힐 수 있도록 이끌어 주세요. 동물 뼈의 특징을 익힐 수 있는 것은 물론, 성취감도 느끼게 됩니다.
이 책을 한국어로 옮긴 이지유 선생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동물들의 특징이 드러나는 말투를 사용했습니다. 각 동물들에 캐릭터를 부여한 것이죠.
가장 큰 뼈를 가진 흰수염고래, 가장 많은 뼈를 가진 그물무늬비단뱀, 가장 가벼운 뼈를 가진 매 등 각각의 특성이 드러나는 말투를 살려서 소리 내어 읽어 보세요. 한 마리, 한 마리 동물들을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