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자, 숙제가 있다. 각자 부모님께 용돈을 받아오도록!”
아이들의 귀를 의심하게 하는 ‘용돈 받기’ 숙제
단, 용돈을 받으면 4개로 쪼개서 쓸 것!
비밀투성이 얼큰쌤이 내주는 수상하지만 의미 있는 숙제!
용돈을 바듯하게 쓰는 장우는 등하교길마다 문방구에 들락거리는 친구 호석이를 마냥 부러워합니다. 장우보다 많이 받는 호석이도 용돈에 불만이 많기는 마찬가지이지요. 사고 싶은 것도 많고 먹고 싶은 것도 많은 아이들에게 용돈은 늘 부족하기만 합니다.
그러던 중 구두쇠로 소문난 ‘왕대두’ 선생님이 장우네 반 담임 선생...
“자, 숙제가 있다. 각자 부모님께 용돈을 받아오도록!”
아이들의 귀를 의심하게 하는 ‘용돈 받기’ 숙제
단, 용돈을 받으면 4개로 쪼개서 쓸 것!
비밀투성이 얼큰쌤이 내주는 수상하지만 의미 있는 숙제!
용돈을 바듯하게 쓰는 장우는 등하교길마다 문방구에 들락거리는 친구 호석이를 마냥 부러워합니다. 장우보다 많이 받는 호석이도 용돈에 불만이 많기는 마찬가지이지요. 사고 싶은 것도 많고 먹고 싶은 것도 많은 아이들에게 용돈은 늘 부족하기만 합니다.
그러던 중 구두쇠로 소문난 ‘왕대두’ 선생님이 장우네 반 담임 선생님이 됩니다. 머리도 크고 얼굴도 큰 선생님의 별명은 단번에 ‘얼큰쌤’이 됩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보기에 선생님은 얼굴 크기만 넉넉하지 모든 게 빡빡하고 짜기만 합니다. 단벌 신사에 덥수룩한 머리와 수염까지 돈을 쓴 흔적을 찾아보려야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아이들이 물건을 헤프게 쓰는 걸 아주 못마땅하게 여겨 잔소리도 아끼지 않습니다.
낭비를 일삼는 아이들을 혼내려고 벼르던 중, 선생님은 휴지통에서 멀쩡한 필통 하나를 발견합니다. 선생님은 낡지도 않은 필통을 함부로 버린 걸 알고 나서 노발대발 화를 내지요. 잃어버린 물건을 찾지 않고 새것만 꺼내어 쓰는 아이들의 모습에 선생님은 특단의 조치를 취하기로 합니다. 낭비하는 습관을 치료할 특별한 숙제를 내기로 한 것이지요. 바로, ‘용돈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