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사가 되어 동물병원을 운영하고 싶나요?
이 책에서 먼저 배우고 경험해 보세요
‘사업가를 꿈꾼다면?’ 시리즈의 《동물병원을 운영해 봐요》의 내용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어요. 동물병원을 창업하기까지의 과정을 따라가면서 주요 내용을 어린이 눈높이에서 간결하게 알려주고 각각의 항목을 스스로 설계하도록 되어 있지요. 임대료부터 진찰비까지 현재 우리나라 물가를 반영한 금액대를 반영하여 매우 현실적인 파악이 가능해요. 또 실제 동물병원 원장님의 인터뷰를 통해 사업의 고충이나 보람에 대해서도 잘 알 수 있어요.
【자격과 돈이 필요해요】 수의사 면허증에서 사업자 등록증까지 동물병원 개업에 필요한 자격을 알아보고, 초기 투자 계획을 세워 봅니다.
【어떤 병원을 열고 싶나요?】 동물병원의 다양한 형태를 알아보고, 내가 차린다면 어떤 특징을 내세울지 생각해 봅니다.
【사업 계획을 세워요】 동물 진찰 외에도 동물병원에서 제공하는 여러 서비스를 알아보고, 나만의 사업 계획서를 만들어 봅니다.
【이름과 로고를 만들어요】 병원 이름을 짓고 특징을 나타내는 소개 문구를 써 봅니다.
【위치를 정해요】 예산에 맞게 상가의 좋은 위치를 찾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운영 시간을 정해요】 진료 시간 운영과 고려할 점을 알아봅니다.
【직원을 구해요】 동물병원에 필요한 인력에 대해 알아보고, 담당 업무에 맞는 자질과 예상 급여도 설계해 봅니다. 또 직접 채용 공고문을 써 봅니다.
【수입과 지출을 계산해요】 동물병원의 수입과 지출 항목의 예시를 살펴보고, 스스로 수익 구조를 설계해 봅니다.
【인테리어를 계획해요】 동물병원 내부를 편안하고 효율적으로 배치하고 꾸며 봅니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 : 동물병원 생생 인터뷰】 동물병원을 직접 운영하고 있는 수의사 선생님의 인터뷰를 통해 궁금증을 풀고, 나의 진로와 사업 계획을 점검해 봅니다.
【병원을 홍보해요】 마케팅과 홍보의 여러 방법을 알아보고 스스로 계획을 세워 봅니다.
【업무 계획을 세워요】 동물병원의 하루를 시간대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