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콘텐츠빨로 승부하는 SNS 마케팅 : 블로그 글쓰기부터 유튜브 셋업까지공감콘텐츠 기획의 모든 것!
저자 조재형
출판사 아틀라스북스
출판일 2020-11-30
정가 15,000원
ISBN 9791188194230
수량
프롤로그
이 책은 이렇게 구성했습니다

1장_ 콘텐츠빨 살리는 공감콘텐츠 제작 노하우

01 콘텐츠의 수준은 SNS답게 닿을 듯 말 듯하게
SNS다운 콘텐츠를 만들기 어려운 2가지 이유
모든 정보가 있는데 왜 공감이 안 될까?
닿을 듯 말 듯한 콘텐츠 수준의 의미

02 소재는 범용적으로, 주제로 차별화하라
잘못된 소재 차별화의 함정
평범한 소재에 나만의 색깔을 입히는 방법
소재 선택은 SNS 특성에 맞게 범용적으로
범용적 소재에 ‘주제’라는 생명력 입히기

03 단순정보 나열이 아닌 나만의 스토리를 추가하라
뻔한 콘텐츠를 차별화된 공감콘텐츠로 변신시키는 노하우

04 SNS 글쓰기, 이것만은 알아두자!
글쓰기의 핵심은 설득과 공감 얻기
주제와 논거는 구체적이고 명확히
좋은 콘텐츠의 기본은 자료수집
글은 짧고 쉽고 간결하게
중요한 내용을 맨 앞으로
본인만의 의견이나 주장 덧붙이기
일단 써보고 나서 점검/보완하기

05 제목이 내 콘텐츠의 생명을 좌우한다
본문을 단순 요약 서술하는 제목은 피하라
호기심이나 궁금증을 유발하라
토픽/이슈별 묶음방식으로 정리하라
매출, 규모 등 숫자를 활용하라
주인공의 어려움을 부각시켜라
희소성을 강조하라
감정표현을 적극 활용하라

06 타겟지향적 콘텐츠를 만들어라
콘텐츠 타겟의 TPO 반영하기
‘독백’과 ‘사진’으로 타겟과의 공감 만들기

07 찍고 기록하고 정리하라!
매순간 메모하고 기록하는 습관 들이기
사진이나 동영상은 최대한 많이 찍기
콘텐츠 자료는 최대한 자세하게 정리해놓기

08 타겟의 관심사와 내 이야기를 함께 녹여내라
타겟 관심사에 내 정보를 입히는 2가지 방법

09 콘텐츠 전개방식은 이용자의 목적에 맞도록
정보제공형 콘텐츠의 핵심은 눈높이 맞추기
감성소구형 콘텐츠는 감성적 공감 중심으로
본능자극형은 말 그대로 욕구가 생기도록
콘텐츠 유형을 섞어주는 혼합형 콘텐츠

10 콘텐츠는 진심을 기반으로 요령껏 만들어야
유튜브
블로그 글쓰기부터 유튜브 기획까지,
고객 니즈 발굴에서 검색최적화까지,
SNS 콘텐츠 기획의 모든 것!

한정된 비용과 시간으로 모든 걸 배울 수는 없습니다. 전업작가 수준의 글쓰기 능력이나 영화감독 수준의 영상촬영/편집 기술을 익히면 당연히 좋겠죠. 하지만 사실 그런 노하우나 기술은 익히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SNS 콘텐츠를 만드는 데 바로 활용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또한 기계적인 단순 상위노출 스킬과 단편적/지엽적 요령만으로는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SNS 플랫폼 알고리즘을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배움에도 순서가 있기 마련입니다. 알고리즘이 바뀌거나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근본원리를 알아야 여러분의 SNS 채널을 꾸준히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이 책은 그 근본원리, 즉 블로그, 인스타, 유튜브 등 어떤 플랫폼을 활용하든 SNS 채널 운영자라면 반드시 먼저 알아야 할 SNS 콘텐츠 기획의 핵심 기본기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1장에서는 어떤 형식의 SNS 콘텐츠를 만들더라도 다수의 정보이용자나 소비자들에게 이해하기 쉽고, 정보와 공감을 함께 제공하는 콘텐츠를 기획/생산해내는 기본기에 대해 실전 사례를 들어 주제별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2장에서는 주요 키워드와 해시태그를 통해 고객 니즈를 발굴해서 콘텐츠에 적용하는 검색최적화 방법과, 주요 SNS 플랫폼의 통계도구를 이용해서 검색최적화의 계량적 효과를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3장에서는 유튜브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고려하여 유튜브 검색최적화 및 채널 성장 노하우를 별도로 다루고 있습니다.
4장에서는 SNS 마케팅의 기본적인 이해를 위해 소비자 구매행동 프로세스 변화에 따른 SNS플랫폼의 역할과 채널 자체 수익화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CJ, LG, SK 그룹에서의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경력과 천만 파워 블로거, 파워 SNS 인플루언서로서의 채널 운영 노하우, 30억 규모 콘텐츠 비즈니스 오너로서 20여 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SNS 콘텐츠 노하우와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