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숲속펜션의 비밀 - 청어람주니어 고학년 문고 9
저자 한영미
출판사 청어람주니어
출판일 2020-11-30
정가 11,000원
ISBN 9791186419687
수량
뒤쫓는 아이
이모래 씨의 편지
숲속펜션에서 방을 빌려 드립니다
금은봉 님
박백석 씨
푸하하하
초록산 어딘가에
어른들
공포 체험단
개암을 딱!
도깨비방망이가 없어졌다!

너희는 이제부터라도 우리와 다르게 살도록 해라.
-본문에서

이 서방네는 할아버지의 할아버지부터 전해 오는 도깨비방망이를 가지고 있었다. 당연하게도 그 후손들은 흥청망청 살았는데……. 이지푸 씨는 SNS 중독으로 전국을 돌아다니며 인터넷에서 만난 사람들에게 돈을 쓰고 다녔다. 이지푸 씨의 아내 왕진주 씨는 쇼핑 중독으로 새로운 것을 사는 것을 좋아해 산골짜기에서도 새로운 옷과 보석으로 치장을 하며 지냈다. 당연히 이 행동에 필요한 것은 돈! 도깨비방망이를 원래 있었던 곳에 두고 오겠다는 이모래 씨의 편지에 이 서방네는 발칵 뒤집힌다.
집에 숨겨 놓은 모든 금은보화까지 쓰자 이지푸 씨와 왕진주 씨는 딸 이풀만 혼자 두고 도깨비방망이를 찾으러 떠난다. 당장 먹고살기 막막해진 풀이는 어떻게 살 것인지 고민한다. 풀이는 금은보화를 찾는다고 엉망진창이 된 집을 보며 이곳을 펜션으로 만들기로 결심한다.

숲속펜션에서 방을 빌려 드립니다

“어른이 없을 땐 어린이가 판단하고 결정해도 되지 않나요?”
-본문에서

풀이는 블로그에 숲속펜션 광고문을 올린다. 엄마 아빠가 어질러 놓은 집을 천천히 정리하려는 순간, 기다리듯 나타난 이는 박만석이었다. 만석이를 소개하려면 오래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그러니까 그 옛날 만석이네 할아버지의 할아버지의 할아버지 역시 도깨비방망이를 가지고 싶었다. 하지만 박 서방은 도깨비방망이는 커녕 도깨비에게 흠씬 두들겨 맞기만 했던 것이다. 박 서방은 도깨비방망이의 값은 자기가 치렀으니, 당연히 도깨비방망이도 자기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런 이유로 아직까지 박 서방네는 도깨비방망이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만석이는 어지러운 숲속펜션을 치우는 것을 도와준다고는 했으나, 도깨비방망이를 찾느라 혈안이 되었다. 그리고 베스트셀러를 쓰고자 하는 금은봉 작가도 숲속펜션으로 오는데…….

도깨비방망이는 어디 있을까?

“도깨비방망이는 있어요. 그것도 아주 가까이요.”
-본문에서

‘나에게 도깨비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