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헤겔 아저씨네 희망복지관
저자 함영연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출판일 2014-09-25
정가 11,500원
ISBN 9788934969020
수량
목차
마음이 병든 날
[정신이 자신을 안다는 건 자신을 실현하는 것] _8
헤겔 아저씨
[누구나 자신만의 세계를 갖고 있어야 한다] _24
엄마 없는 애
[현실을 반영한 이성적인 생각을 하라] _34
답답한 마음
[열정 없이 이루어진 위대한 일은 없다] _46
화장실 낙서
[모순은 모든 운동과 생명의 뿌리이다] _54
머피의 법칙
[변화만큼 영원한 것은 이 세상에 없다] _66
사과하라고?
[마음을 여는 손잡이는 마음 안쪽에 있다] _76
조퇴를 하고
[휴식은 지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다] _90
최고의 자리
[긍정과 부정을 반복해 좋은 결론을 내려라] _100
미래 자서전
[이상을 높게 가져라] _114
독일 관념론 철학을 완성시킨 헤겔은 어떤 사람일까? _134
독후활동지 _152
● 책소개
- 사회 복지사로 나타난 헤겔 아저씨에게 배우는 소통, 열정 가득한 삶!
- 누적 15만 부 판매! 독자가 증명하는 ‘어린이 인문학 대표 베스트셀러 시리즈’의 열 번째 이야기!
- 도서 활용 100%, 바른 인성과 비판적 글쓰기 능력을 키워 주는 독후활동지 책 속 포함!
초등 어린이 인문학 대표 베스트셀러 [인성의 기초를 잡아주는 처음 인문학동화]
[인성의 기초를 잡아주는 처음 인문학동화] 시리즈는 창작동화 속에 빵집 주인, 동물병원 원장, 축구 감독, 과일가게 아저씨, 헌책방 할아버지 등, 위인들이 우리가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이웃으로 등장하여 어린이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바르게 살아가는 방법을 일깨워 주는 새로운 콘셉트의 동화이자 자기계발서이다.
시리즈의 첫 번째 책 《공자 아저씨네 빵가게》는 출간 직후부터 줄곧 온라인서점 어린이 베스트에 링크되어 있으며, ‘2012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 ‘2012 소년한국 우수어린이도서’, ‘2013 책 읽는 서울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선정도서’ 등 각 분야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후 출간된 《마더 테레사 아줌마네 동물병원》,《소크라테스 아저씨네 축구단》,《피카소 아저씨네 과일가게》,《톨스토이 할아버지네 헌책방》,《정약용 아저씨의 책 읽는 밥상》,《아리스토텔레스 아저씨네 약국》,《셰익스피어 아저씨네 문구점》《칸트 아저씨네 연극반》 역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인성의 기초를 잡아주는 처음 인문학동화]는 평범한 어린이 인문서들과 달리, 동화라는 틀 속에 위인들이 주장하는 삶의 덕목을 자연스럽게 녹여 두었으며, 이 덕목들은 각 챕터의 소제목과 본문 안의 색깔 서체로 다시 한 번 강조되어 메시지를 분명하게 전달하고 있다. 동화를 재미있게 읽는 것만으로도 인문학적 덕목을 차곡차곡 쌓을 수 있는 구성이다. 더불어 동화만으로 부족한 인문학적 지식은 인물의 생애 및 사상을 담은 부록으로 보충했다.
[처음 인문학동화] 열 번째 인문학 멘토, 철학자 헤겔 아저씨!
독일 철학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