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수학 수사관 1 : 클레이모어 다이아몬드 사건
저자 대니얼 케니,에밀리 보에버
출판사 주니어RHK(출판명인
출판일 2020-11-16
정가 10,500원
ISBN 9788925589756
수량
1. 9월 9일 오전 4시 6분
2. 긴급 상황 발생!
3. 이상한 예감
4. 세 가지 문제
5. 숫자는 거짓말하지 않는다
6. 정상의 상태
7. 생사람 잡다
8. 스탠리 로빈슨 카루소
9. 확률이 답이다
10. 잠복근무
11. 마지막 걸림돌
12. 한편
보너스 수학 문제
정답과 풀이
옮긴이의 글
■ “우리 넷, 꽤나 똑똑하다고요!”
개성 만점 친구들이 힘을 합쳐 진짜 범인을 찾아내는 여정!
〈수학 수사관〉 시리즈에서 돋보이는 매력적인 지점 중 하나는 개성 강한 네 친구들이 펼치는 빛나는 팀워크다. 탁월한 수학적 재능을 뽐내는 소년 스탠리와 각종 자료 조사와 탐문 수사를 주도하는 씩씩한 소녀 거티, 뛰어난 기억력을 가진 소녀 샬럿과 어떤 기계도 잘 다루는 괴짜 펠릭스까지! 우정으로 똘똘 뭉친 네 명의 수학 수사관은 클레이모어 다이아몬드 사건이 해결될 때까지 끊임없이 의견을 나누고, 서로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며 경찰도 해내지 못한 놀라운 활약을 펼친다.
시리즈의 매력적인 지점 중 또 하나는 목표한 것을 향해 나아가는 끈기와 용기의 에너지가 이야기 전체에 깊이 배어 있다는 것이다. 수학 수사관 친구들은 단숨에 풀어지지 않는 복잡한 사건에도 낙담하지 않고, 자신만의 속도와 방법으로 차근차근 문제를 해결한다. 결국 진짜 범인이 누구인지 밝혀내는 데에 성공하는 친구들의 모습은 일상 속에서 크고 작은 문제에 부딪히기 마련인 우리에게 좋은 본보기상이 되어 준다.

기자들의 질문 시간이 되자, 스텔라 버거가 잔뜩 낙담한 표정을 지은 채 경찰이 어떻게 진실을 알아냈는지 물었다. 스탠리가 바라던 대로, 에이브럼스 서장은 스스로를 ‘수학 수사관’이라 부르는 사람들로부터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다.
다음 순간 서장이 카메라를 똑바로 쳐다보았다. 도움을 받은 대가로 약속한 행동이었다.
“역시 수학은 훌륭한 과목입니다. 말이 나왔으니 말인데, 여러 과목 중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으뜸인 과목을 고르라면 말할 것도 없이 수학이지요.”
에이브럼스 서장이 손가락으로 카메라를 똑바로 가리키며 큰 소리로 덧붙였다.
“알았냐, 폴리?”
스탠리, 샬럿, 거티, 펠릭스는 두 손을 높이 쳐들고서 “와!” 하고 함성을 질렀다.

-《수학 수사관 1:클레이모어 다이아몬드 사건》 中



■ “아직 사건은 끝나지 않았다?!”
유서 깊은 레이븐스버그 마을을 둘러싼 범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