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서문
1. 모든 사람을 무시하라
2. 아이디어가 대단할 필요는 없다. 당신 것이기만 하면 된다
3. 시간을 투입하라
4. 좋은 아이디어는 외로운 유년기를 겪는다
5. 어느 날 갑자기 거물에게 ‘발견’되는 것이 사업계획의 전제라면, 그 계획은 실패할 것이다
6. 이류 아이디어가 더 오래 살아남는다
7. 유치원에서는 모두가 크레용 한 통씩을 받는다
8. 섹스&캐시 이론을 명심하라
9. 창의성을 짓밟는 회사는 창의성을 옹호하는 회사와 더 이상 경쟁할 수 없다
10. 누구나 자기만의 에베레스트 산이 있다
11. 좋은 목수는 연장을 가리지 않는다
12. 대중 속에서 돋보이려 하지 마라. 대중 자체를 피하라
13. 고통을 받아들이면, 그것은 더 이상 당신을 아프게 할 수 없다
14. 당신이 사랑하는 것은 절대 팔지 마라
15. 요절은 과대평가되었다
16. 하고 싶은 일과 하고 싶지 않은 일을 구분하는 빨간 선을 그어라
17. 세상은 변하고 있다
18. 당신 안의 불만 유전자를 깨워라
19. 휴게실 죽돌이들을 피하라
20. 당신만의 목소리로 노래하라
21. 어떤 매체를 선택해도 상관없다
22. 팔아먹는 건 보기보다 어렵다
23.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24. 상업성과 예술성 사이에서 고민하는 것은 완전한 시간낭비다
25. 영감에 대해 염려하지 마라
26. 당신만의 영역을 찾아라
27. 가슴으로부터 써라
28. 인정을 받는 최선의 방법은 인정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것이다
29. 힘은 결코 주어지지 않는다
30. 당신이 어떤 선택을 하건, 악마는 결국 제 몫을 가져간다
31. 창의적이라는 것의 가장 힘든 부분은 그것에 익숙해지는 것이다
32. 검소함을 유지하라
33. 당신의 일이 당신과 함께 나이를 먹도록 하라
34. 가난하다는 건 엿 같은 일이다
35. 취미를 직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조심하라
36. 무명시절을 즐기라
37. 블로그를 시작하라
38. 의미는 확장된다
39. 꿈이 현실이 되는
출판사 서평
삶과 조직, 창의성에 관한 전복적이고 도발적인 통찰
“모든 사람은 아티스트다!”
아티스트가 흔해진 세상이다. 전통적인 예술 장르에 종사하는 이들 말고도 아티스트라 불러야 좋을 사람들이 도처?에 있다. 블로거,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에디터, 스타일리스트, 플로리스트, 바리스타, 소믈리에, 셰프, 파티셰… 심지어 연애의 고수들도 ‘픽업 아티스트(pickup artist’라는 멋들어진 이름으로 불린다. 바야흐로 아티스트의 시대인 것이다.
영문학을 전공한 광고 카피라이터였던 저자 휴 매클라우드의 『이그노어! 너만의 생각...
삶과 조직, 창의성에 관한 전복적이고 도발적인 통찰
“모든 사람은 아티스트다!”
아티스트가 흔해진 세상이다. 전통적인 예술 장르에 종사하는 이들 말고도 아티스트라 불러야 좋을 사람들이 도처에 있다. 블로거,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에디터, 스타일리스트, 플로리스트, 바리스타, 소믈리에, 셰프, 파티셰… 심지어 연애의 고수들도 ‘픽업 아티스트(pickup artist’라는 멋들어진 이름으로 불린다. 바야흐로 아티스트의 시대인 것이다.
영문학을 전공한 광고 카피라이터였던 저자 휴 매클라우드의 『이그노어! 너만의 생각을 키워라(Ignore Everybody』는 “모든 사람은 아티스트다”라는 명제를 바탕에 깔고 삶과 조직, 창의성에 대한 근본적인 통찰을 촌철살인의 텍스트와 카툰에 담아 40개의 소주제로 풀어놓고 있다.
조직 내의 권력관계 때문에 좋은 아이디어를 견제하려는 주변 사람들을 무시하고 용기 있게 밀고나가라는 조언, 기업에서 다른 사람의 창의성으로 잔치를 벌이며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에 환장하는 인간 기생충들이 창궐하는 현상, 취미를 직업으로 전환하는 것의 위험, 본인이 사랑하는 것은 절대 팔지 말라는 권고 등 상식을 뒤집는 참신한 생각들을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제시하고 있다.
읽는 이가 어떤 사회적 위치에 있건(조직원이든 프리랜서든 각자의 입장에서 자기 이야기로 받아들일 수 있는 내용을, 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