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런던, 나의 마케팅 성지순례기
저자 권민
출판사 고즈윈(문학의숲,생각의지도
출판일 2008-07-15
정가 15,500원
ISBN 9788992975117
수량
서문

1장. 아직 여행지를 결정하지 않았다면

2장. 성지순례와 시장조사, 그리고 관광
배낭여행자가 보는 최악의 지도
관광객 금지구역
순례자가 된 마케터
여행의 마일리지, 인생의 마일리지

3장. 런던으로 떠나기 전날 밤
보물섬 런던의 덫
신대륙을 향하여

4장. 거룩한 여행, 시장조사
시장조사 여행자를 위한 10계명
낙오자들
시장조사는 어렵다

5장. 도시의 여신의 자궁, 런던 속으로
런던의 첫인상
런던의 낡은(old 것과 날(raw것
런던 코드
런던 컬러
런던의 예술
런던 사냥

6장. 코스별로 떠나는 성지순례

⑴ 작품과 상품이 공존하는 런던의 박물관
전시장 먼저 보기, 전시장 나중에 보기
빅토리아 앤 알버트 박물관
교통박물관
대영박물관
디자인 박물관

⑵ 런던 예술의 영혼들이 기거하는 갤러리
테이트 모던 아트 갤러리
소더비

⑶ 성배가 있는 백화점
백화점의 밀물과 썰물
리버티 백화점
해러즈 백화점
셀프리지 백화점
포트넘 앤 메이슨

⑷ 영국의 4차원 세계, 시장
포토벨로 시장
브릭 레인 시장
캠든 락

⑸ 거울을 통해 영국 사람의 얼굴을 보다. 영국 브랜드
막스 앤 스펜서
톱숍
테드 베이커
비욘드 레트로
레온

⑹ 길거리에 널려 있는 보물들, 런던의 거리
옥스포드 스트리트
본드 스트리트
리젠트 스트리트
캐너비 스트리트
코벤트 가든
마릴본 하이 스트리트
세인트 크리스토퍼
1.
마케터의 마음을 살아 꿈틀거리게 하는 매력의 도시 런던.
그곳에서 어떻게 미래 트렌드와 新시장을 발견할 것인가.
런던에만도 46번 다녀온 어느 브랜드 기획자의 관점과 성취가 있는 여행법.
새로운 개념의 마케팅 여행서.


이 책은 한마디로 ‘런던의 보물을 찾아 떠나는 여행’이다. 매력덩어리 런던, 과거로 통하는 길이자 미래로 향하는 도시인 그곳에서 그저 스쳐 지나는 수많은 여행자 중 한 사람이 될 것이 아니라 창조와 발견으로 나만의 보물을 찾고 이후 삶의 밑거름을 다지려는 여행자를 위한 여행서이다.
저자는 브랜드 기획자로서 EXR, J.ESTINA, 쿨하스, 푸마, 컨버스, Thursday Island, 올젠 같은 브랜드의 런칭과 리뉴얼을 위해 런던 곳곳을 누볐던 경험과 기억을 비밀일지처럼 이 책에 녹여 냈다. 즉 그동안 다녀온 자신의 여행을 전략적 관점에서 정리하여 이 책을 완성했다.
마케터는 자신이 만들고 싶은 미래 시장, 곧 다가올 자신의 시장이 미리 펼쳐져 있는 곳에 가고 싶어 한다. 미래를 훔쳐보고 싶기 때문이다. 그래서 마케터는 여행지의 과거와 현재 모습을 즐기는 ‘관광’이 아니라, 시장의 미래를 ‘상상’하기 위해서 여행을 떠난다. 런던만 해도 46번이나 다녀온 저자는, “런던은 상상으로 떠나는 세계의 몇 안 되는 마케터를 위한 ‘성지(聖地’”라고 단언한다. 런던은 “영감·정보·방향·검증·샘플·창조를 위한 공간”이고, 마케터에게 “끊임없이 탐험을 종용하는 유혹의 보물섬”이라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일단 이 책은 마케터를 위한 것이다. 전문 마케터는 이 책에 담겨 있는 창조적 여행법을 통해 트렌드를 발견하고 브랜드를 런칭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렇지만 이 책은 궁극적으로 마케터만을 위한 책이 아니다. 보이지 않는 욕구를 보이는 상품으로 만들고, 보이는 상품을 보이지 않는 새로운 가치로 만드는 일이 마케팅이다. 그런 만큼, 보이지 않는 새로운 가치를 찾는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