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서문
제1부 교육 성과관리의 이론적 모델
제1장 대학교육 성과관리의 의미와 체계
1. 교육 성과관리의 필요성
2. 교육 성과관리의 개념
3. 교육 성과관리의 체제
4. 교육 성과관리의 대상
5. 대상 프로그램별 성과관리
6. 성과관리 담당자의 역할
7. 성과관리의 방향
제2장 교육 성과관리 모형과 지표 개발
1. 교육 성과관리 모형의 의미
2. 교육 성과관리를 위한 지표 설정 방안
3. 핵심성과지표 설정 및 관리
4. 교육 성과관리 모형 및 성과관리 지표 적용 방안
5. 교육 성과관리 모형과 지표개발을 위한 제언
제3장 대학기관연구의 접근
1. 대학기관연구의 이해
2. 미국 대학의 IR 업무
3. 국내 대학의 IR 부서 운영 현황
4. IR을 이용한 대학의 전면적인 ‘데이터 기반 질 관리’
5. 대학기관연구의 접근을 위한 제언
제2부 교수 성과관리
제4장 교양교육과정 성과관리
1. 교양교육과정 성과관리의 이해
2. 핵심역량기반 교양교육과정의 이해
3. 효과적인 성과관리를 위한 교양교육과정의 대학 사례
4. 교양교육과정 성과관리 방안
5. 교양교육과정 성과관리를 위한 제언
제5장 전공교육과정 성과관리
1. 전공교육과정 성과관리의 이해
2. 전공역량기반 전공교육과정의 이해
3. 효과적인 성과관리를 위한 전공교육과정 운영 사례
4. 전공교육과정 성과관리 방안
5. 전공교육과정 성과관리를 위한 제언
제6장 교수지원 성과관리
1. 교수지원 성과관리 이해
2. 교수지원 성과관리의 접근방식
3. 효과적인 교수지원 성과관리의 대학 사례
4. 교수지원 성과관리 방안
5. 교수지원 성과관리를 위한 제언
제7장 수업 질 관리
1. 수업 질 관리의 의미
2. 수업 질 관리의 이해
3. 효과적인 성과관리를 위한 수업 질 관리 대학 사례
4. 수업 질 관리 방안
5. 수업 질 관리를 위한 제언
제3부 학습 성과관리
제8장 학습지원 성과관리
1. 학습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