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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성과로 이어지는 일습관 : 일 잘하는 사람들은 습관으로 승부한다
저자 하지은
출판사 길벗
출판일 2020-09-23
정가 15,000원
ISBN 97911652125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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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며

1장 습관의 법칙

습관을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
| 습관개선을 위한 첫걸음: 알아차리기
습관의 스노우볼 효과
습관은 곧 이미지, 개선은 관리
별거 아닌 게 별거다
기본 안에 핵심이 있다
| 할 일 목록 관리법
쌓일수록 견고해지는 시스템
| 집중력을 높여주는 건강한 루틴 만들기
행동의 힘으로 가치 전달하기

2장 비즈니스의 기본 습관

신뢰를 쌓는 기본 습관

믿음을 쌓으려면 좋은 경험을 먼저 줘라
신뢰감 있는 직원의 비밀
인정받으려면 최소한 실수는 인정하자
| 실수를 극복하는 가장 쉬운 습관: 인정
내가 쓰는 언어가 곧 나를 보여준다

능력을 높이는 생각과 매너 습관

비즈니스 매너, 쉽게 말하면 역지사지
| 온라인상에서의 매너
신뢰감과 능률을 확실하게 높이는 습관, 리마인드
| 부드럽게 리마인드 하는 방법
모두의 시간을 아끼는 것이 생산성을 높이는 길이다
| 남 좋은 일인 듯 사실은 나 좋은 일: 배려
듣기를 두려워하지 말라! 그게 욕이든, 칭찬이든
| 나와 다른 의견도 받아들일 수 있는 비장의 한 마디
강력한 질문의 힘

3장 여유를 만드는 습관

업무를 정리해두면 규칙이 보인다

규칙을 찾으면 시간은 따라온다
| 자료 정리는 정기적으로
주기별 업무 체크를 위한 확인사항
효율성을 높여주는 일습관 공식
쉴 때 쉬는 것도 습관이다
| 컨디션 관리를 위한 진짜 휴식: 혼자 있는 시간
집중력이 높은 시간대를 찾아라.
| 일에 교통사고 나지 않는 법1: 워밍업

일에 끌려다니지 않는 법

업무 데드라인은 스스로 정한다
| 일에 교통사고 나지 않는 법2: 마감 기한 설정
하루를 미리 살펴보자
| 하루를 매끄럽게 만드는 습관: 이미지 트레이닝
항상 전체 그림을 고려하라
동시 업무는 줄이고, 일은 순서대로
| 지금 당장 해야 할 일 찾기: 긴급 리스트

4장 부드러운 소통 습관

소통과 협업을 원활하게 만드는 습관들

커뮤니케이션은 타이밍이다
15년간 CEO와 인정받는 직원들에게서 발견한
일 잘하는 사람들의 성과 인사이트!

주변에는 어떤 일을 맡아도 왠지 믿음직하고, 같은 말을 해도 더 눈길을 끄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은 일 잘하는 사람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자신들의 신뢰를 기반으로 회사 내에서 종횡무진 성과를 만들어간다. 아직 업무에 치이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부럽기도 하고, 어떻게 저렇게 잘 해내는지 신기하기도 했을 것이다. 대체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저자는 15년간 비서로 일하며 회사에서 신뢰받는 직원들과 대표들을 관찰했다. 그 결과 일 잘하는 사람들에게는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몇 가지 작은 습관들이 있었고, 이러한 습관이 만들어지는 가장 근본적인 차이는 삶과 일을 대하는 태도였다.

생각보다 작은 차이가 큰 결과를 만들고,
그 결과가 눈부신 성과로 이어졌다!

저자는 그들의 습관을 구체적으로 하나하나 짚어가며, 이러한 습관이 어디에서 기인한 것인지 설명한다. 2장에서 5장까지 각각 신뢰, 여유, 소통, 전문성을 주제로 이에 맞는 습관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자신 혹은 타인의 이야기를 사례로 들며 설명하기 때문에 공감과 이해가 쉽다. 또 습관을 들이기 위한 가장 최소한의 실천방안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좋은 습관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유지하기 위한 가장 핵심적인 자질로 ‘좋은 내면과 태도’를 꼽고 있다. 표면적으로 명시된 습관을 하나씩 실천해보면 분명 일터에서의 능률을 높여줄 것이다. 하지만 그 습관들을 실천하는 데 있어 꼭 필요한 ‘좋은 내면과 태도’를 잘 만들어가는 것에 대해서도 잘 생각하며 읽으면 일에서의 성과뿐 아니라 삶 전체에서의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5가지 요소만 챙기면 성과는 알아서 따라온다
일을 잘 하기 위한 5가지 핵심 포인트!
① 신뢰: 신뢰는 당장의 성과보다 기본적인 것에서 얻을 수 있다
② 여유: 밀려오는 업무에 휘둘리지 않으려면 규칙을 찾아라
③ 소통: 부드러운 소통을 위한 세 가지 조건은 타이밍, 투명함,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