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굿나잇, 플래닛 - I LOVE 그림책 (양장
저자 리니에르스
출판사 보물창고(푸른책들
출판일 2020-12-10
정가 15,000원
ISBN 9788961707800
수량
▶내가 잠든 사이, 내 인형이 한밤중에 몰래 놀러 나간다!?
-플래닛의 비밀스러운 모험 이야기 『굿나잇, 플래닛』 출간!
혹시 사람처럼 말하고 살아 움직이는 인형이 있을까? 어릴 적 누구나 한번쯤 이런 상상을 해 보았을 것이다. 이 상상 속에서 나는 인형과 비밀 친구가 되기도 하고, 둘이 함께 주인공이 되어 종횡무진 활약하는 또 다른 세상을 만들기도 한다. 그런데 만약, 인형이 나도 모르는 사이 스르륵 몸을 움직이고, 나를 남겨둔 채 홀로 멋진 모험을 하고 돌아온다면 어떨까?
여기, 주인 꼬마 아이도 모르게 아주 특별한 하룻밤을 보낸 인형이 있다. 쫑긋한 귀와 긴 팔다리가 인상적인, 토끼 같기도 하고 사슴 같기도 한 인형 ‘플래닛’이다. 하루 종일 신나게 뛰어노느라 지친 소녀가 잠들자, 소녀가 가장 아끼는 인형 플래닛은 발딱 일어난다. 그러곤 개와 친구가 되어 쿠키를 꺼내 먹고, 생쥐와 함께 미지의 세계로 힘찬 도약을 한다. 보물창고 시리즈의 신간 『굿나잇, 플래닛』은 이 인형의 비밀스러운 밤마실 이야기를 사랑스럽고도 매혹적으로 그려낸 그림책이다.
아르헨티나 출신의 만화가 리니에르스는 이처럼 정겹고도 아름다운 세계를 창조하는 데 특히 탁월한 작가이다. 아이가 선물받은 색연필로 한 편의 멋진 모험극을 짓는가 하면(『내가 쓰고 그린 책』, 비가 오자 시무룩해진 동생을 위해 언니가 빗속에서만 할 수 있는 환상적인 놀이를 선보이기도 한다(『The Big Wet Balloon』. 어린아이의 시선으로 보는 이야기이지만 그 안에서 펼쳐지는 상상의 세계가 무척 흥미롭고 매력적이어서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자꾸만 빠져들게 만든다.
이러한 작가의 강점을 고스란히 담은 만화 스타일의 그림책 『굿나잇, 플래닛』은 전 세계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은 물론, 그 작품성을 인정받아 ‘미국 만화계의 아카데미상’이라 불리는 ‘아이스너 상’을 수상했으며, <뉴욕타임스><커커스 리뷰><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등 다수 매체에서 추천도서로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