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착한 강아지 로지 - I LOVE 그림책 (양장
저자 케이트 디카밀로
출판사 보물창고(푸른책들
출판일 2020-12-10
정가 15,000원
ISBN 9788961707923
수량
▶외로워하는 반려견에게도 친구가 꼭 필요해!
-강아지 공원에서 펼쳐지는 『착한 강아지 로지』의 좌충우돌 해프닝
인구가 고령화되고 1인가구가 늘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 2020년 현재, 인구의 30%에 달하는 1,500만 명가량이 반려동물과 같이 살고 있으며, 이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귀중한 존재로 여기는 ‘펫팸족(pet+family’ 또한 계속 늘고 있다. 이 그림책 『착한 강아지 로지』에 등장하는 ‘조지 아저씨’도 바로 이 펫팸족 중 한 명이다. 조지 아저씨에겐 귀여운 반려견 ‘로지’가 있는데, 이들은 먹고 자고 쉬고 산책하는 것 모두를 동반자처럼 함께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로지가 눈에 띄게 시무룩해진다. 로지에게도 조지 아저씨가 있지만, 로지는 가끔씩 외로움을 느낀다. 빈 밥그릇 속에 비춰지는 또 다른 개에게 말을 걸어도, 하늘에 떠 있는 강아지 모양 구름을 향해 인사를 해도 돌아오는 답이 없기 때문이다. 축 처진 로지를 본 조지 아저씨는 로지에게 친구를 만들어 주기로 결심하고, 함께 강아지 공원으로 향한다. 『착한 강아지 로지』는 이 강아지 공원을 무대로 로지가 친구들을 사귀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해프닝을 담은 작품이다.
로지의 이야기를 쓴 작가 케이트 디카밀로는 『내 친구 윈딕시』로 ‘뉴베리 아너상’을, 『생쥐 기사 데스페로』와 『초능력 다람쥐 율리시스』로 ‘뉴베리 대상’을 두 차례나 수상하며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로지가 마음을 열고 친구를 사귀어 나가는 이 이야기에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그림책 『지렁이의 일기』의 일러스트레이터 ‘해리 블리스’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그림이 더해져, 독자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데워 줄 ‘착한’ 그림책이 탄생했다.


▶새 친구 사귀기를 두려워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외로움을 떨치기 위해 강아지 공원에 온 로지는 낯선 개들을 보니 오히려 더 외로워지고 겁이 난다. 그때 토끼 인형을 입에 문 커다란 개 ‘모리스’와 반짝이는 목걸이를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