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적인 내용과 귀엽고 박진감 넘치는 그림, 유익한 수학 학습 콘텐츠까지 어우러져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테일즈런너 수학킹왕짱!』 21권이 발간되었다. 이번 21권에서는 현실주식회사에서 밍밍과 초원이 활약한다. 폭주하는 기차를 멈추고 도착한 곳은 현실주식회사, 그곳에서는 이상한 두꺼비 여자가 기다리고 있다. 여자는 현실세계의 사람들을 테일즈월드로 보내준다고 한다. 하지만 밍밍 일행이 바라는 것은 현실세계로 가는 것! 이를 수상하게 여긴 두꺼비 여자는 경호원을 부른다. 밍밍과 초원은 과연 어떻게 될까?
두 가지 학습 콘텐츠 ‘쏙쏙 수학문제’, ‘톡톡 수학이야기’
『테일즈런너 수학킹왕짱!』 21권의 쏙쏙 수학문제에서는 입체도형에 관한 문제들을 다룬다. ‘원뿔의 전개도’, ‘원기둥의 전개도’, ‘원기둥의 부피’ ‘회전체’ 등 다양한 문제가 수록되어 있다. 문제들은 상중하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어 쉬운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까지 차근차근 경험해 볼 수 있다. 다양한 입체도형 문제들을 통해 좀 더 폭넓은 수학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톡톡 수학 이야기에서는 수학과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신기하고 재미있는 수학 원리를 다루었다. 문제 풀이로 쥐가 나던 머리를 수학 이야기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시간이다. 21권에는 「신비로운 만델브로 집합」, 「자연 속의 프랙탈」, 「세 발 의자와 네 발 의자」 등 신기하고 재미난 이야기가 쏟아진다.
신나는 만화, ‘티나! 우리는 티켓이 꼭 필요하다고!’
현실주식회사에서 밍밍 일행은 강적 티나를 만난다. 티나는 현실주식회사에 근무하고 있는 무술에 능한 직원이다. 현실세계로 갈 수 있는 티켓을 구하기 위해 밍밍은 티나와 맞선다. 천신만고 끝에 티켓이 들어 있는 봉투를 발견하지만 봉투 안에는 아무것도 없다. 밍밍 일행은 과연 현실세계로 갈 수 있는 걸까? 현실세계와 테일즈월드의 운명은 대체 어떻게 되